[VR PC] Facebook은 Quest 2가 이전 Oculus 헤드셋을 모두 합친 것보다 이미 많이 팔렸다고 발표
본문
Bloomberg의 Emily Chang과의 많은 인터뷰에서 Andrew Bosworth는 언제 가상 현실이 "주류의 순간"을 가질 것인지 물었습니다. 그는 대답습니다:
“조금 자세히 살펴보면 지금 당장 일어나고있는 것 같아요. Oculus Quest 2가 시장에 출시 된 지 불과 몇 달 만에 이전 제품뿐만 아니라 모든 이전 제품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이 팔렸다는 사실은 이제 우리가 얼리 어답터 사이에서 다음으로 돌파 한 시점에 있다는 엄청난 지표입니다. 점점 더 주류가 되는거죠.”
현재 출시 된 지 6 개월이 된 Quest 2는 Oculus Rift (3 년), Oculus Go (2 년), Oculus Rift S (2 년) 및 원래 Oculus Quest (18 개월)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Facebook은 단위 수치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이 얼마나 많은 헤드셋에 해당하는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한 자릿수 수백만의 어딘가에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299의 Quest 2는 2018 년 Oculus Go를 제외하고는 이전 Oculus 헤드셋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헤드셋은 $ 199부터 시작했지만 위치 추적 기능이 없어 대부분의 VR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었습니다.
원래 모델에 비해 Quest 2는 크게 업그레이드 된 프로세서, 고해상도 화면 및 15 % 더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특징으로합니다. 가격은 100 달러 저렴합니다. 저렴한 재료, OLED 대신 LCD, 덜 정밀한 렌즈 조정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Facebook은 Quest 2를 Quest와 Rift S의 후속 제품으로보고 있으며, PC VR은 이제 다른 하드웨어 라인이 아닌 지원되는 모드입니다.
Facebook의 2020 년 3 분기 실적 발표에서 CEO 인 Mark Zuckerberg는 Quest 2 선주문이 원래의 5 배라고 밝혔습니다.
2020 년 4 분기 Facebook CFO David Wehner는 "강력한 Quest 2 연말 연시 판매"가 회사의 비 광고 수익을 두 배로 늘렸다 고 설명했습니다.
Quest 1이 2019 년 5 월에 출시되었지만 서구 시장에는 여전히 유사한 경쟁자가 없습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