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V2R타임즈

VR뉴스

현대오토에버, ‘메타버스’ 준비 완료… 3D 컨피규레이터 본격 가동

2021.04
20

본문

31181d83933034eb4d22f3f959a96091_1618883163_3735.jpg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0일 -- 현대오토에버는 메타버스 시대를 더 가속하기 위해 3D 스트리밍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인 ‘NNNEO-TriDive(네오-트리다이브)’를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세계적인 테크 그루와 빅 테크 기업이 ‘인터넷’ 다음으로 ‘메타버스’를 주목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초현실 세계’를 뜻한다.


현대오토에버는 메타버스 시대로 돌입하는 지금,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3D 스트리밍 엔진을 통해 한발 앞선 퍼스트 무버(First mover)가 되고자 NNNEO-TriDive를 선보인다.


NNNEO-TriDive의 콘셉트는 Platform of Platform(PoP)이다. 즉 가상 세계를 구현하는 플랫폼에서 3D를 표현하는 부분의 모델링을 NNNEO-TriDive를 통해서 구현하면 따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스트리밍 방식이다.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하면 3D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지 않고 클릭 한 번으로 구동하는 환경이 마련돼 넷플릭스처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TV, 노트북, PC, 모바일, 태블릿 등에서 하드웨어 성능에 상관없이 고용량, 고화질의 3D 콘텐츠를 제공한다.


NNNEO-TriDive의 기능으로는 △표준 시각화 컨피규레이터 △실시간 렌더 엔진 통합 플러그인 △형상·컬러·재질 조합 로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이 있다. 또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바탕으로 웹, 모바일, X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자동차 이커머스(e-Commerce) 사이트에서 차량의 트림과 옵션을 선택한 즉시 웹에서 현실과 똑같은 모습으로 구현할 수 있다. 선택한 트림에 따라 어느 각도에서나 차량 밖의 휠과 선루프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차량 내부에서도 트림에 따른 변화를 느낄 수 있고 마치 실제 차량을 현실에서 마주하듯이 모든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다.


아파트나 주택 등 모든 거주 공간도 구현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람이 붐비는 모델 하우스에 방문하기 꺼려지는 요즘, NNNEO-TriDive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현하면 모든 평형과 선택 옵션을 VR, AR 같은 가상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고 나아가 전자 제품이나 가구 등까지도 미리 구성해볼 수 있다.


지능형 제조의 정점인 스마트 팩토리 환경도 디지털 트윈을 통해 구현해 볼 수 있는데 NNNEO-TriDive를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조금 더 완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박태준 현대오토에버 고객경험시스템팀 팀장은 “몰입 기술을 통해 현실과 초현실의 만남을 더 빠르게 만들어 몰입 경험으로 완성하는 단초가 될 수 있도록 SW 기술 우위의 전략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단어 설명


△네오-트리다이브(NNNEO-TriDive)


NNNEO는 현대오토에버의 DX 플랫폼 브랜드로, TriDive 의미는 “3D 세상으로 빠지다”이다. ‘3D’를 뜻하는 “TripleD”와 ‘빠지다’를 의미하는 “Dive”를 합친 말이다.


△메타버스(Metaverse)


메타버스는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한다.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활형·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3D 컨피규레이터 (3D-Configurator)


사용자가 옵션을 선택하고 그에 따른 제품, 공정의 결과를 표현하는 기술이다. 가구, 자동차 사이트에서 옵션을 바꿀 때마다 콘텐츠가 변화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퍼스트무버(First mover)


새로운 제품이나 기술을 빠르게 따라가는 전략 또는 기업을 일컫는 패스트 팔로어(Fast follower)와 달리,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창의적인 선도자를 말한다.


△몰입 기술(Immersive technology)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 사이의 경계를 모호(Blur)하게 만드는 기술로 VR, 360° 동영상 등이 대표적이며 사용자에게 몰입감 높은 가상 경험을 제공한다.


△몰입 경험(Immersive experience)


가상·증강·혼합현실(VR·AR·MR) 기술이 지금보다 발전된 단계라 할 수 있다. 몰입 경험일 때 사용자는 가상 공간에 있으면서도 마치 현실이라고 느낄 정도의 실감을 느낄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 개요


“Mobility Transformation, 현대오토에버가 이끌어 갑니다.” 현대오토에버는 In-Car와 Out-Car 영역 전반의 소프트웨어와 인프라를 안정적· 효율적·혁신적으로 지원하는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프로바이더’로서,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유연하게 연결하며 클라우드와 데이터 서비스 기반으로 다가올 모빌리티 생태계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산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이 가속하며 모빌리티 산업의 패러다임이 본격적으로 전환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MaaS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 모빌리티, 완성차 생산 라인을 지능화한 스마트 팩토리, 홈, 빌딩, 안전 관제, 에너지 등에 융합 ICT를 접목한 스마트 시티 플랫폼을 통해 산업과 생활, 공장과 도시를 연결하는 초연결 ICT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autoever.com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5 건 - 1 페이지
2023.04
14

피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VR 헤드셋 ‘PICO G3’ 출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이하 KESSIA, 회장 지창건)는 4월 6일(목) 서울 엘타워에서 ‘제21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총회를 개최했다.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가상 현실(VR) 선도 기업 피코(PI…

VR타임즈 01시 00분 1,726
2023.04
07

K-POP 8K 3D VR 앱 ‘벤타엑스’에서 SBS M ‘더 쇼’ 독점 공개

 3D 가상현실(VR) 기반 실감 콘텐츠 스튜디오 벤타브이알(VENTA VR)은 SBS M의 음악 프로그램 ‘더쇼(THE SHOW)’의 VR 콘텐츠가 K-POP 8K 3D VR 앱 ‘VENTA X(벤타엑스)’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VR타임즈 01시 35분 1,765
2023.04
07

씨에치오 얼라이언스 ‘2023년 XR/VR/AR/MR, 메타버스 기술,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전략’ 보고서 발간

 산업 조사 전문 기관 씨에치오 얼라이언스(CHO Alliance)가 ‘2023년 XR(VR/AR/MR), 메타버스(Metaverse) 기술,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오픈AI의 ‘챗GPT’가 IT 시장에서 모든 이슈를 …

VR타임즈 01시 33분 1,816
2023.03
27

인천가톨릭대학교 ‘매치업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 수강생 모집

 인천가톨릭대학교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을 3월 오픈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인천가톨릭대학교와 메디컬아이피가 공동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의료메타버스 과정’은 신산업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

VR타임즈 23시 57분 1,497
2023.03
14

버티브, 몰입도 높은 제품 탐색을 위해 증강 현실 앱 출시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데이터 센터 업계 동종 최초의 도구인 Vertiv™ XR 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Vertiv XR 앱은 데이터 센터 운영자, IT 관리자, 채널 협력사가 해당 설비에…

VR타임즈 22시 46분 1,572
2023.03
13

피코, VR 낚시 게임 ‘Galactic Catch’ 독점 출시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VR 낚시 게임인 ‘Galactic Catch’를 독점 출시한다. Galactic Catch는 바오밥 스튜디오(Baobab Studios)가 제작한 게임으…

VR타임즈 20시 23분 1,745
2023.03
09

아름담다, 중앙대 예술공학대학과 실감 콘텐츠 제작 MOU 체결

 메타버스 그림책 플랫폼 아름담다(대표 배정훈)는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이하 중대 예공대)과 실감 콘텐츠 제작 인재 육성 및 기술 교류 등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아름담다의 공식 B2B …

VR타임즈 23시 48분 1,649
2023.03
09

피코, 봄맞이 무료 게임 증정 이벤트 진행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최대 9만원 상당의 무료 게임을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다. 온라인 판매 …

VR타임즈 23시 47분 1,072
2023.03
09

기어이 오리지널 VR 콘텐츠, 2년 연속 SXSW XR 경쟁 부문 선정

 이머시브 엔터테인먼트 기업 기어이는 자체 제작한 VR 이머시브 연극 ‘파인드 윌리 Ep1. 불청객(Find WiiLii - Ep.1 The Gate-Crasher, 이하 파인드 윌리)’이 글로벌 3대 XR 콘텐츠 페스티벌 가운데 하나인 SX…

VR타임즈 23시 44분 1,242
2023.03
09

한국가상현실, 아파트 온라인 모델하우스 서비스 ‘코비e하우스’ 출시

 VR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리얼타임 VR 기술’을 기반으로 한 VR 아파트 플랫폼 공개의 첫 시작이 될 ‘코비e하우스’를 출시하고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앞으로 계획을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코비e하우스 …

VR타임즈 23시 43분 1,047
2023.03
08

피코, 밸런타인데이 세일 이벤트 진행… 최대 50% 할인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PICO 4 구매 시 VR 게임을 3종 무료 증정한다. PI…

VR타임즈 21시 19분 1,071
2023.03
08

피코, K팝 VR 콘텐츠 ‘2022 MBC 가요대제전 VR 스페셜’·‘K팝 걸그룹 VR 배틀’ 독점 공개

 글로벌 가상현실(VR) 선도기업 피코(PICO)가 K팝 VR 콘텐츠 확장에 앞장선다.피코는 이달 중 ‘2022 MBC 가요대제전 VR 스페셜’과 ‘더 넥스트 : K팝 걸그룹 VR 배틀(The Next: K-Pop Girl Groups’ VR…

VR타임즈 21시 14분 1,339
2023.03
08

BNK부산은행, 금융권 최초 증강현실 앱 서비스 ‘액션B’ 오픈

 BNK부산은행이 1일 금융권 메타버스 뱅크 시대를 대비해 증강현실(이하 AR) 기술을 활용한 앱 서비스 ‘액션B’를 금융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액션B 앱 서비스는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금융을 배제한 색다른 AR 콘텐츠를 제공하며 부산…

VR타임즈 21시 13분 1,062
2023.03
08

피코, 풍성한 설 연휴 위한 다채로운 ‘PICO 4’ 콘텐츠 제안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설 연휴를 맞아 독점 게임 타이틀부터 영화, 소셜, 콘서트까지 연휴를 보다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PICO 4’의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제안했다.◇ 나혼자 즐…

VR타임즈 21시 11분 1,012
2023.03
08

피코, 안전 교육의 새 패러다임 제시… 메타에듀시스와 협업해 생동감 넘치는 VR 안전 교육 제공

 PICO G2 4K는 3DoF 위치 추적 알고리즘을 적용해 3840×2160 해상도의 초고화질을 자랑한다. 독일 TUV 라인란드 로우 블루레이 인증을 받은 ‘눈 보호 모드’도 내장해 장시간 사용 시 사용자의 눈을 보호할 수 있다.PICO B…

VR타임즈 21시 09분 1,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