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V2R타임즈

VR뉴스

SK텔레콤,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 맞아 ‘점프 VR’ 서비스 강화

2020.02
05

본문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05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2020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을 맞아 롤(LoL, League of Legends) 게임 매니아들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게임 중계를 즐길 수 있도록 ‘점프 VR’ 서비스를 강화한다.


LCK 리그는 1년에 정규 시즌(스프링/서머)이 두 차례 있고 이번 스프링은 2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2019 LCK 서머 결승전의 온라인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약 292만명으로 최대 기록을 경신할 정도로 매년 시청자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SK텔레콤은 ‘점프 VR’ 앱에서 LCK 경기를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먼저 ‘점프 VR’ 앱에서 최초로 스프링 전 경기(90개)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특히 개막전, 결승전과 같은 2020 LCK 스프링 주요 경기들은 360도 VR 생중계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LCK 경기를 중계하는 국내 미디어 채널 가운데 유일하게 ‘점프 VR’만이 VR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360도 VR 생중계는 경기장 안의 게임 중계 스크린, 아나운서 멘트, 관중 함성 등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관중석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특히 롤파크 경기장 내 선수 자리 앞에 설치된 360도 VR 카메라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바로 눈앞에서 경기하는 것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360도 VR 생중계는 모바일만으로도 시청 가능하고 더 실감 나게 즐기려면 VR 전용기기(HMD, 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면 된다.


SK텔레콤은 LCK를 주최하는 라이엇게임즈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롤 게임 인기 캐릭터 2종을 추후 ‘점프 AR·VR’ 신규 서비스와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점프 VR’ 앱을 통해 LCK 경기를 시청하는 고객은 별도 이벤트를 통해 LCK 스프링 결승전 티켓을 무료로 받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모바일로 롤 게임 생중계를 보는 국내외 시청자가 갈수록 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점프 VR 앱을 통해 롤 게임 중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9 건 - 1 페이지
2020.07
06

Facebook(페이스북) 오큘러스 스튜디오(Oculus Studios)에 이어 Ready At Dawn Studio 인수

유명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운영하고 있는 Facebook은 지난 Oculus Studios 인수에 이어 Lone Echo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VR게임 제조업체인 Ready At Dawn Studio를 인수…

황경훈 11시 57분 4
2020.06
25

AR 열 스캐닝 헬멧 'N901' COVID-19(코로나바이러스), 유럽에서 효과적인 성과를 보여

 COVID-19(코로나바이러스)가 오래 지속되면서, 여러 중국 및 미국 기업들이 공공장소에서 코로나바이러스의 주요 증상인 체온 상승을 빠르게 감지할 수 있는 웨어러블 열 스캐너를 대중화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이탈리아에 로마에서 가장 큰 …

황경훈 11시 58분 17
2020.06
24

Seek, 독자적인 AR 플랫폼 기술로 미국 특허 획득

5월 말 미국 특허청은 VR/AR 개발회사인 'Seek XR'은 최근 AR 콘텐츠 관리 시스템 ' Seek Studio' 에 대한 특허를 부여했다. 이 특허는 모든 유형의 3D 모델을 플랫폼과 무관한 XR 자산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으로 3D 모델은 혼합…

황경훈 17시 05분 17
2020.06
17

옴니씨앤에스, 멘탈 헬스케어 VR 상용화

옴니씨앤에스가 멘탈 헬스케어 VR을 상용화한다고 밝혔다.4차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시장이 대폭 확대되고 있다. 의료산업의 패러다임이 단순히 치료만 하는 게 아니라 예방 및 증진으로 변화하면서 질병 예측, 예방을 위한 헬스케어 시장…

황경훈 14시 14분 46
2020.06
16

VR로만 만나던 '한유아' 현실 세계에도 등장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 ‘한유아’가 현실 세계에 등장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설 것을 예고 했다.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7월 출시한 VR 연…

황경훈 15시 30분 49
2020.06
15

브룸고-아스토시글로벌, ‘레알 마드리드 가상 세계’ 공동 사업 양해각서 체결

 O2O 공유경제 플랫폼 브룸고(VROOMGO)가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세계적인 축구 클럽 레알 마드리드의 지적 재산권을 바탕으로 온라인 플랫폼 사업권을 보유한 아스토시글로벌과 손잡았다.브룸고는 레알 마드리드가…

황경훈 15시 48분 47
2020.06
10

코비하우스, VR 오마주 시리즈 ‘VR좀비’ 콘텐츠 론칭

  모바일 환경에서 VR(가상현실) 인테리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가 일반적인 공간 디자인이 아닌 ‘VR 오마주 시리즈’ - ‘VR좀비’ 콘텐츠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또한 코비하우스는 이를 기념해 콘테스트를…

황경훈 10시 13분 55
2020.06
08

코비하우스, 가상현실로 영화 속 좀비 VR 만들기 콘테스트 진행

 모바일 환경에서 VR(가상현실) 인테리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가 일반적인 공간 디자인이 아닌 ‘일상생활 취미용 VR 시리즈’ - ‘VR 좀비’ 콘텐츠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사용자가 직접 3D 가상현실로…

황경훈 11시 06분 40
2020.06
05

에이디엠아이, 대전어린이이회관에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관 ‘롤링바이크’ 설치

 가상현실 스포츠, VR 가상교육 및 체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작하는 에이디엠아이(김문식 대표)는 리얼힐(REALHEAL)의 새로운 체감형 바이크 시뮬레이션 ‘롤링바이크’가 2020년 4월 대전 어린이회관에 설치된다고…

황경훈 09시 59분 64
2020.06
05

한국가상현실, 코비하우스서 ‘360VR’ 서비스 개시

가상현실(VR) 전문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이 모바일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에서 360VR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는 자재업체-인테리어 업체-소비자 모두가 참여하는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소비자는 VR공간…

황경훈 09시 53분 41
2020.06
04

CMS에듀, AR·MR 디지털 실감 콘텐츠 개발

(CMS에듀가 AR·MR 디지털 실감 콘텐츠를 개발한다)사고력 기반 융합 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5G 기반의 온라인 수업용 사고력 수학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씨엠에스에듀는 최근 과학기술정…

황경훈 14시 22분 43
2020.06
04

HP, 올해부터 WISET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

(왼쪽부터 WISET 안혜연 소장, HP프린팅코리아 김광석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올해부터 <WISET 글로벌 멘토링>에 HP 프린팅 코리아가 함께한다.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와 HP …

황경훈 14시 21분 48
2020.06
04

O2O 스타트업 희찬고, 언택트 시대 ‘VR을 이용한’ 비대면 365일 전국 온라인 웨딩박람회 서비스 제공

(호텔 웨딩홀VR 투어)희찬고가 언택트 시대 ‘VR을 이용한’ 비대면 365일 전국 온라인 웨딩박람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희찬고는 전국 웨딩업체에 VR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웨딩업체 오프라인 매장을 VR 투어 파노라마 영상으로 제작했다…

황경훈 09시 29분 44
2020.06
03

에이디엠아이 김문식 대표, 농업진흥청 ‘VR·AR 언택트 콘텐츠 활용방안’ 세미나에서 발표 진행

(에이디엠아이 농촌진흥청 ‘VR 언택트 콘텐츠’ 세미나 발표 현장)VR·AR 전문기업인 에이디엠아이는 18일 농촌진흥청 비대면 콘텐츠 활용방안 세미나를 진행했다.농촌진흥청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영농 현장 농촌지도 및 농촌경제 활성화 문제를 비대면 …

황경훈 12시 17분 52
2020.06
03

올아이피정보통신, 놀로 신제품 CV1 PRO 출시

(드래곤아이 8K와 놀로 CV1 PRO를 사용하면 즐길 수 있는 스팀 VR 콘텐츠)(신제품 놀로 CV1 PRO 스펙과 기존 CV1 성능 비교표)가상현실(VR) 전문기업 올아이피정보통신은 놀로(NOLO)의 2세대 제품 모션 컨트롤러 놀로(NOLO) CV…

황경훈 12시 15분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