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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이하 KESSIA, 회장 지창건)는 4월 6일(목) 서울 엘타워에서 ‘제21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총회를 개최했다.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가상 현실(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확대된 기업발 시장 수요에 맞춰 더 강력한 성능, 선명한 디스플레이, 더 큰 배터리 용량 및 더 높은 재생률을 갖춘 3DoF 올인원 VR 헤드셋 ‘PICO G3’를 출시했다. G3에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가상 세계에서 현실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PICO OS가 탑재돼 있다.
PICO G3는 교육, 의료, 훈련,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3DoF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된 G3는 XR2 칩셋을 채택한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VR 헤드셋 가운데 하나로, 더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3DoF 헤드셋의 기술은 몰입형 콘텐츠에 쉽고 빠르고 확장 가능한 액세스를 보장하며, 강의실 환경이나 이벤트와 같이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PICO G3는 피코 엔터프라이즈 채널을 통해 57만9000원의 권장 소비자 가격(MSRP)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주문은 4월 13일부터 시작되며 5월 초에 배송될 예정이다.
EMEA의 엔터프라이즈 책임자 올리버 뵐러는 “피코 비즈니스의 미션은 간단하고 빠른 경험을 통해 기업이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G3는 세계적 수준의 지원을 제공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훨씬 더 강력한 헤드셋을 제공하고, 기업들이 합리적 가격으로 차세대 헤드셋을 통해 무한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새로운 차원의 성능과 보안
PICO G3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와 128GB 스토리지 및 6GB LPDDR4X RAM을 탑재해 더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PICO G3는 최신 PICO OS를 탑재해 더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므로 VR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운영 체제와 더 쉽게 상호 작용할 수 있다. 5300mAh 배터리의 대용량 배터리와 퀄컴 퀵차지 3.0과 호환돼 헤드셋을 몇 시간 동안 쉬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비즈니스 시나리오에서 연속적인 사용을 보장한다.
PICO G3는 사용자가 계정 등록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계정 액세스를 간소화해 기업에서 헤드셋을 더 빠르고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헤드셋을 제어하고 고급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로우레벨 API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SDK를 갖추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SDK는 유니티(Unity), 언리얼(Unreal), 오픈XR(OpenXR) 및 웹XR(WebXR)로 개발을 지원하며 PICO 3DoF 헤드셋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은 해당 장치의 SDK를 통해 G3와 호환된다.
◇ 신뢰할 수 있는 보안
PICO G3는 ARM 트러스트존 기술과 향상된 커널을 갖춘 SoC로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 컴퓨팅 및 알고리즘 보안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기반의 광범위한 암호화를 지원한다. PICO G3는 강화된 인프라와 데이터 전송 및 저장 보안을 통해 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이 헤드셋의 전체 보안 시스템에서 운영된다. 모든 업그레이드, 패치 및 사고 대응은 명확한 정책, 절차 및 요구 사항을 통해 쉽게 관리된다.
◇ 풍부한 디스플레이와 균형 잡힌 디자인
PICO G3의 선명한 풀 HD 디스플레이는 왜곡·분산을 억제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일반 프레넬 렌즈를 사용할 때 흔히 발생하는 미광에 따른 후광 효과를 보정하는 프레넬 렌즈 세트를 통해 제공된다. 따라서 G3 렌즈를 사용하면 눈부심에 방해받지 않고, 몰입감 넘치는 시청각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헤드셋의 고밀도 디스플레이는 4K 해상도와 결합돼 독특한 깊이, 선명도 및 부드러움을 제공한다. 3단계 IPD 조정 설정을 통해 어지러움과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선명한 이미지가 제공된다.
전면 HMD와 후면 배터리 팩이 포함된 균형 잡힌 폼팩터로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주며, 안경을 착용해도 얼굴에 추가적인 압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도수 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사용자도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생적인 분리형 페이스 쿠션으로 사용 후 양쪽의 페이스 쿠션 세척이 간편하다.
◇ 통합 서비스 제공
고급 커스터마이징은 PICO G3와 통합된 피코 비즈니스 스위트를 통해 원활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시스템 기능에 대한 추가 설정 및 구성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홈 화면 사용자 지정 △키오스크 모드 활성화 △네트워크의 여러 장치 간 콘텐츠 제어 및 스트리밍과 같은 기능을 포함해 강의실 설정 또는 기업 교육을 위한 확장성을 높일 수 있다.
피코 비즈니스 스토어를 통해 기업은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는 풍부한 콘텐츠 파트너인 에코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 및 기업은 전용 엔터프라이즈 앱 스토어를 통해 사용자에게 무료로 엔터프라이즈 앱을 개발해 장벽 없이 간단하고 접근하기 쉬운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또 PICO G3는 다양한 MDM 파트너와 호환된다.
◇ 글로벌 규모의 현지 지원
피코는 유럽 및 전 세계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글로벌 비즈니스다. 동시에 PICO G3 사용자는 모국어 지원을 제공하는 현지 통합 영업 팀의 지원을 받아 피코의 고객 지원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현지 창고를 중심으로 구축된 전용 비즈니스 구조는 빠른 배송을 통해 고객이 모든 단계에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코 소개
피코(PICO)는 2015년 3월 설립된 선구적인 글로벌 가상 현실(VR) 기업이다. 피코는 VR 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VR 올인원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피코의 미션은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며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확장 현실(XR)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기업들에 영감을 주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 XR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picoxr.com/kr

2023-04-14 1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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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가상현실(VR) 기반 실감 콘텐츠 스튜디오 벤타브이알(VENTA VR)은 SBS M의 음악 프로그램 ‘더쇼(THE SHOW)’의 VR 콘텐츠가 K-POP 8K 3D VR 앱 ‘VENTA X(벤타엑스)’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LG U+DIVE 앱을 통해 제공됐던 더 쇼(THE SHOW) VR 콘텐츠는 이제 LG U+의 관계사인 벤타브이알에서 서비스된다.
더 쇼(THE SHOW)는 SBS M에서 방영하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으로, 음악 방송 최초로 글로벌 실시간 팬 투표를 도입해 해외 팬들도 라이브로 함께 즐기는 단 하나뿐인 글로벌 K-POP 뮤직 버라이어티쇼다.
서비스를 제공할 VENTA X는 K-POP 장르에서 독보적인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2023년 1월 Meta Quest App lab에 출시된 8K 3D VR 콘텐츠 앱이다. 첫 번째 콘텐츠로는 록 메탈 장르의 세계관이 뚜렷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일본·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K-POP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의 공연을 선보였다.
벤타브이알은 K-POP 8K 3D VR 앱 VENTA X는 기존 K-POP 공연에서 잘 볼 수 없었던 고화질의 8K 3D VR로 촬영했다며, 벤타브이알의 특허 기술인 3D VR 근접촬영 기법을 적용해 왜곡 없이 제작된 SBS 더 쇼(THE SHOW) 콘텐츠는 생생하게 전달되는 무대의 리얼함과 아티스트가 바로 눈앞에 있는 듯한 실감나는 경험으로 인해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아니더라도 즐겨보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BS M은 국내외에서 많은 바이럴이 되는 VENTA X와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K-POP 팬들뿐만 아니라 VR 유저들에게도 더 쇼를 알릴 기회가 생겨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더 쇼(THE SHOW)와 VENTA X가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 K-POP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VENTA X는 더 쇼(THE SHOW)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K-POP 콘텐츠를 선보여 VR로 K-POP을 관람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향후 메타 외에 PICO, 애플, PSVR 등 새롭게 출시되는 VR, AR, MR 헤드셋향 플랫폼에도 VENTA X를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더 쇼(THE SHOW) VR 공연 영상 콘텐츠는 매주 2~3팀의 새로운 아티스트를 3D VR 영상으로 소개할 예정이며, 약 1년간 총 70여 편의 VR 영상이 VENTA X를 통해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Meta Quest App lab에서 스트리밍 형식으로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META Quest2 기기가 있고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업로드 일정과 출연진 정보는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벤타브이알 소개
2015년 설립된 VENTA VR은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콘텐츠를 만드는 3D VR 입체 기술 기반의 실감 콘텐츠 스튜디오로, 기술력과 VENTA X 사업 모델의 성장성을 검증받아 ‘2022 K-아기유니콘’에 선정됐다. 핵심 기술인 3D VR 입체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VR 다중 교육 솔루션인 ‘VENTA CMS’와 K-POP 8K 3D VR 콘텐츠 앱 ‘VENTA X’ 서비스를 제공한다. VENTA X는 내가 좋아하는 K-POP 아티스트를 내 눈앞에서, 무대 위에서 만나보는 특별한 VR의 경험을 통해 K-POP의 새로운 팬덤 문화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VENTA VR 웹사이트 또는 VENTA X 관련 브랜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04-07 23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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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조사 전문 기관 씨에치오 얼라이언스(CHO Alliance)가 ‘2023년 XR(VR/AR/MR), 메타버스(Metaverse) 기술,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
오픈AI의 ‘챗GPT’가 IT 시장에서 모든 이슈를 빨아들이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수면 아래로 가라앉은 것으로 보이는 것 가운데 하나가 메타버스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메타버스는 기업은 물론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화제 중 하나였고, 가트너 등 시장 조사 회사들도 메타버스를 차세대 핵심 신사업으로 지목하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메타버스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고 있다. 아직 수익성 면에서 의문인 데다 엔데믹에 따른 대면 활동의 증가, 챗GPT로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 AI 기술에 기업들의 관심이 이동한 것 등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되지만, 최근 방한한 로열 오브라이언 ‘오픈 메타버스 재단(Open Metaverse Foundation)’ 대표 말처럼 “메타버스는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본격적인 ‘빌드 사이클’로 넘어갔다고 봐야 한다”는 게 관련 업계의 공통된 평가다.
소프트웨어(SW)가 오픈 소스와 만나 비약적 향상 및 고도화를 끌어낸 것처럼 메타버스 역시 오픈 커뮤니티와 결합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으로, 오픈소스와 결합돼 글로벌 시장에서 호환이 가능해지면서 글로벌 메타버스 경제에 편입될 때 비로소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 한국이 강점을 지닌 분야를 중심으로 한국 기업도 메타버스 시장에서 성장의 기회가 생길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초기 메타버스 시장은 주로 개인이 참여해서 즐기는 문화(게임, 사회관계 활동 등) 중심으로 발전해 왔으며,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환경 변화에 따른 대체제로 급부상해왔다.
그러나 글로벌 플랫폼 기업은 가까운 미래에 메타버스 활용이 기업·소비자 거래(B2C)를 넘어 기업 간 거래(B2B) 시장으로 확장을 기대하며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 메타버스가 가장 주목했던 시장인 게임 분야에서는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통한 디지털 자산 시장을 만들어내며 꾸준 성장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의 경우 교육·의료·제조·건설·국방 등 산업 모든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생성 AI 기술을 통한 창작 콘텐츠 제작 등 3D 콘텐츠 제작 툴의 고도화는 아바타, 캐릭터, 가상 인간 등 개인 참여 공간에서의 역할 증대를 의미하고, 애플의 MR 디바이스 출시 계획 등 다양한 XR 생태계 내 기술의 진보도 이어지고 있어 다시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이에 자사는 최근 웹 3.0으로의 플랫폼 진화와 XR 콘텐츠 제작 기술의 발전, 신규 XR 디바이스 출시,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NFT 등 메타버스 환경의 변화에 맞춰 재조명되고 있는 XR(가상 융합)과 메타버스 관련 기술 개발 동향과 시장 전망, 기업의 대응 전략 등을 분석해 이번 책을 출간하게 됐다. 모쪼록 이번 책이 관련 분야에 관심을 둔 모두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씨에치오 얼라이언스 소개
씨에치오 얼라이언스는 산업 정보 전문 출판 서비스 기업이다. 국내외 산업 정보를 조사, 분석하고 유망 분야를 발굴해 이를 관련 기업에 서비스한다.

2023-04-07 25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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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가톨릭대학교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을 3월 오픈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인천가톨릭대학교와 메디컬아이피가 공동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의료메타버스 과정’은 신산업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사업인 2022 교육부 매치업 사업 의료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분야에 선정됐다.
양 사는 의료메타버스 과정을 의료영상 분할 소프트웨어와 확장 가상세계 모형화(의료메타버스 모델링), 임상과 의학교육을 위한 가상·증강현실을 포함한 교육과정으로 개발했다.
박상준 메디컬아이피 대표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VR, AR 등의 메타버스 기술은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은 해부학 교육, 수술 시뮬레이션 등을 가능하게 해 의료 분야의 미충족 수요를 해소할 의료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며 “의료메타버스와 바이오 헬스 등 미래 핵심 산업 내에서 활약할 현장 실무형 전문 인재 양성은 의료 산업의 고도화와 활성화로 직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기초필수(공통) 과정과 핵심직무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초필수(공통) 과정에서는 의료영상 및 해부학의 이해, 의료기기 GMP 시스템 수립 및 의료기기 인허가 전략을 배울 수 있으며, 핵심직무 과정 4가지(기초, 심화)는 △의료영상분할(Segmentation) 소프트웨어의 이해 △의료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Modeling △임상 활용을 위한 AR △의학 교육을 위한 VR로 구성됐다.
각 기초과정은 K-MOOC 플랫폼에서 11주에 걸쳐 진행되며 학습자는 기초필수(공통)과 핵심직무별 강좌를 이수 시 ‘기초직무능력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과목별 이수 기준은 퀴즈, 시험 등 평가 점수 합계 60점 이상이다.
강좌 수강방법은 K-MOOC 사이트에서 신청 후 수강할 수 있고 3월 20일(월)부터 5월 7일(토)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2023-03-27 49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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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데이터 센터 업계 동종 최초의 도구인 Vertiv™ XR 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Vertiv XR 앱은 데이터 센터 운영자, IT 관리자, 채널 협력사가 해당 설비에서 장비를 설치하려는 공간에 버티브 제품을 가상으로 설치한 모습을 볼 수 있게 시각화하는 도구다. 이 가상화 기술은 인프라 장비가 어떻게 자신들의 컴퓨팅 성능을 지원하고, 물리적 공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장치 설치 공간을 구상하고 설치 후 지원을 제공하는 편리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오늘날 데이터 센터 의사 결정자의 판단을 돕는다. 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Vertiv XR 앱 출시는 버티브의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디지털화 추진 작업의 최신 성과로, 버티브는 끊임없이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추고 고객과 채널 파트너가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Vertiv XR 앱은 주택 리모델링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상용 등급 기술을 데이터 센터 분야에 도입해 개발한 최초의 도구다. 이 앱은 컴퓨팅 2022 테크놀러지 프러덕트 어워드(Computing 2022 Technology Product Awards)에서 ‘최고의 디지털 혁신 제품 또는 서비스 - 기업 부문(Best Digital Transformation Product or Service - Enterprise)’에 선정됐으며, IT 채널(IT Channel)에서 ‘2022년에 테스트된 최고의 증강 현실 앱(the best augmented reality app tested in 2022)’이라는 별 5개 등급을 받았다.
버티브의 크리스티안 스카르파(Cristian Scarpa) 유럽중동아시아(EMEA) 최고정보책임자(CIO)겸 고객 및 직원 기술 담당 글로벌 부사장은 “Vertiv XR 앱을 이용해 우리는 대면 물리적 상호 작용과 디지털 기술을 잇는 가교 경험을 만들고 있다”며 “이 앱을 활용해 고객과 파트너는 구매 결정 및 권장에서 더 많은 정보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제품이 기존 환경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구체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모두 손안에서 탐색할 수 있다”고 말했다.
Vertiv XR 앱은 데이터 센터, 사무실, 로비 또는 거실 등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서 증강 현실을 사용해 몰입감 있고 사실적인 제품 묘사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제품 선택 및 배치 과정을 안내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버티브의 다양한 솔루션을 보고 탐색할 수 있으며, 솔루션 구매 및 설치 이후에도 버티브의 보완 솔루션을 확인하거나 버티브 장비 사용 경험을 소셜 네트워크에서 공유함으로써 앱 활용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버티브의 글로벌 수요 창출 마케팅을 총괄하는 마틴 쿨사드(Martin Coulthard) 부사장은 “이런 유형의 기술은 다양한 컨슈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돼 새로 들이는 가구와 장식장이 거실이나 주방 공간에서 어떤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해 보이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데이터 센터 분야에서는 이런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본 적이 없다”고 밝히고 “우리는 고객이 장비를 구매하기에 앞서 가상으로 미리 배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확신을 갖고 버티브 장비를 구매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버티브의 광범위한 디지털화 노력은 고객과 파트너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신들의 사용 환경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개발 및 업데이트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궁극적 목표는 사용자가 버티브와 온라인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사용자가 버티브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Vertiv XR 앱을 사용할 때 자신이 원하는 것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며, 버티브와 파트너가 고객 및 협력사들과 더 의미 있고 생산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버티브 XR 앱 다운로드는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버티브 소개
버티브(Vertiv, NYSE: VRT)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분석, 지속적인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지속해서 실행되고,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며,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성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버티브는 클라우드부터 네트워크 에지까지 확장되는 전원, 냉각, IT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사용해 오늘날 데이터 센터, 통신 네트워크, 상업 및 산업 시설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문제를 해결한다. 버티브는 미국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2만명의 직원을 고용해 130개가 넘는 국가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 버티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최신 뉴스 및 콘텐츠 확인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Vertiv XR 앱: https://www.vertiv.com/en-asia/campaigns/vertiv-xr...애플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us/app/apple-store/id375380...구글 플레이 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hl=en_US&gl=US
웹사이트: http://VertivCo.com

2023-03-14 81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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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VR 낚시 게임인 ‘Galactic Catch’를 독점 출시한다. Galactic Catch는 바오밥 스튜디오(Baobab Studios)가 제작한 게임으로 9일부터 PICO Store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Galactic Catch는 에미상을 수상한 ‘Invasion’과 ‘Asteroids’의 제작진이 만든 최신 VR 낚시 게임으로, 외계 물고기를 잡아 신비한 세계를 탐험하고 수족관을 꾸미고 다양한 과제를 해결해 메인 캐릭터인 맥과 치즈를 구하는 오리지널 스토리다.
Galactic Catch는 맥과 치즈가 바다 생물에 삼켜져 유저가 그들을 구출해야 하는 이야기로 전개된다. 유저는 외계 물고기를 잡고, 우주 시대의 낚시 도구를 만들고, 미래형 수족관을 설계하는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친구들을 구출해야 한다. 또한 유저는 대형 수족관을 자유롭게 배치하고 디자인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PICO 게임 오퍼레이션 총괄 성주현 매니저는 “PICO 독점으로 출시하는 Galactic Catch를 공개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PICO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VR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PICO는 지난해 10월 차세대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PICO 4’를 국내 출시했다. 편안함과 강력한 기능이 결합된 PICO 4는 생생하고 몰입감 높은 VR 경험을 통해 가상현실을 보다 현실감 있게 구현한다. PICO 4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일렉트로마트와 전국 하이마트에서 체험 후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쿠팡, SSG, G마켓(Gmarket), 옥션(auction)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코 소개
피코(PICO)는 2015년 3월에 설립된 선구적인 글로벌 VR 기업이다. PICO는 VR 관련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VR 올인원 기술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PICO의 미션은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세상을 새롭게 연결하며, 사용자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확장현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기업들에게 영감을 주고 일상의 경험을 재창조하는 선구적인 XR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2023-03-13 92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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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그림책 플랫폼 아름담다(대표 배정훈)는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이하 중대 예공대)과 실감 콘텐츠 제작 인재 육성 및 기술 교류 등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름담다의 공식 B2B 버전 출시를 앞두고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배정훈 아름담다 대표, 하동환 중대 예공대 학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와 교수진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아름담다와 중대 예공대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환경 구축 연구 △디지털 휴먼·캐릭터 생성과 애니메이션 기술 개발 △실감 영상 시각화 기술 및 인공지능(AI) 통합 플랫폼 기술 개발 △대화형 스토리텔링 기술 개발 등 실감 콘텐츠 제작과 연구개발을 위한 다방면의 프로젝트를 공동 수행할 계획이다.
또 적극적인 인력 교류와 실감콘텐츠 관련 공동 학습프로그램 개발·운영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정훈 아름담다 대표는 “중대 예공대는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예술적 감수성과 공학적 적용 능력을 융합해 콘텐츠와 미디어를 설계할 수 있는 실용적 예술공학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고, 아름담다는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며 시각적 미가 돋보이는 독서 융합 플랫폼을 제작한다”며 “중대 예공대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담다는 책과 메타버스의 융합을 통해 차세대 독서 환경을 제공하는 가상 그림책 도서관 플랫폼이다. 올해 6월 공식 B2B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메타버스 스타디움(가칭 ‘스타디움 X’)을 공개하며 차세대 공간 구축에 관해 혁명을 가져온 바 있는 아름담다는 언리얼 엔진5를 채택해 미디어아트와 힐링을 결합한 콘텐츠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름담다 소개
아름담다(Areumdamda)는 사명을 그대로 이은 메타버스 그림책 플랫폼 프로젝트를 주축으로, 다양한 콘텐츠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게임, 교육 콘텐츠 등 개별 프로젝트 제작을 같이하며 외부 기업 및 기관과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주로 협업하고 있다.
아름담다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areumdamda_museum
웹사이트: http://www.areumdamda.com

2023-03-09 97 더보기
1 IT(컴퓨터/소프트웨어)
IT뉴스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하이브리드 IT 환경에서 발생하는 DCIM(Data Center Infrastructure Management) 관리방안에 초점을 둔 백서(White Paper 281)를 발표했다.
한 기업의 최고정보책임자(CIO)는 탄력적이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IT 환경을 운영·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CIO의 역할은 비즈니스 요구 사항으로 인해 주요 데이터센터에서 하이브리드 IT 환경으로 확장되고 있다. 하이브리드 IT 환경은 IT 시스템의 복원력, 보안, 지속가능성을 유지 관리하는 CIO 조직에도 어려움을 준다.
이번 백서는 최신 DCIM 소프트웨어가 어떻게 분산되는 환경에 맞게 최적화됐는지 설명한다. 분산된 IT는 IT 운영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개선된 복원력, 추적·보고의 필요성과 함께 보안을 최우선 관심사로 만든다.
DCIM 소프트웨어 도구는 모니터링 및 장치 관리 기능과 계획, 모델링 기능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IT 환경은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중요성을 고려할 때 까다로운 운영 환경을 만든다. 고도로 분산된 IT 포트폴리오에서 복원력은 DCIM을 사용해 IT를 지원하는 중요한 전력·냉각 시스템과 환경 모니터링 센서의 모니터링에 달려있다.
하이브리드 IT 환경은 추가·이동·변경 시 시설과 IT 간의 조정과 계획이 필요하다. 데이터센터 및 에지IT사이트 포트폴리오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해 운영자가 잠재적 영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추가·이동·변경을 시뮬레이션 한다.
또 광범위하게 분산된 하이브리드 IT는 네트워크 장치의 수와 외부 세계에 대한 전체 네트워크 연결 증가를 의미한다. 더불어 물리적 보안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모니터링하는 장치의 내장형 네트워크 관리 카드와 DCIM 서버 및 게이트웨이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 환경 모니터링 기기는 온도, 습도, 유체 누출, 연기, 진동을 감지·추적하는데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보안카메라, 도어 센서, 액세스 카드와 통합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DCIM 솔루션은 비즈니스 요구사항으로 인해 복잡해지고 있는 하이브리드 IT 인프라의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에코스트럭처 IT(EcoStruxure IT)를 현대화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와 IT 현장의 정보를 통합해 고객에게 시설의 인프라 전력, 에너지 비용, PUE(Power Usage Effectiveness) 수치, 랙 공간, 자산 관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DCIM 백서와 함께 새로운 트레이드오프(Tradeoff) 도구인 분산 IT용 DCIM 모니터링 가치 계산기도 선보였다. 백서에 따르면 분산 IT용 DCIM 모니터링 가치 계산기는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의 투자 금액을 회수하기 위한 what-if 시나리오를 적용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입력 값과 조정 가능한 가정 내용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가동 중지 시간, 직원 배치, 보안·환경 사고, 현금 흐름과 같은 요소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연구 센터의 수석 연구 분석가이자 트레이드오프 도구 개발자인 웬디 토렐(Wendy Torell)은 “우리는 고객이 운영에서 DCIM의 잠재적 가치를 정량화할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싶었고, 고객이 우리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고객의 특정 환경과 성숙도 수준에 쉽게 적응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2023-03-22

VR기기

HaptX Inc.는 2021년 HaptX DK1 장갑을 출시한 이후 햅틱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이제 이 회사는 대규모 배포를 위해 최적화 및 설계되었으며 엔터프라이즈 메타버스에 대비한 획기적인 햅틱 장치인 최초의 상용 제품인 \'HaptX Gloves\'에 대한 사전 주문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HaptX 장갑 G1은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능을 자랑합니다. 여기에는 향상된 인체 공학, 무선 이동성, 멀티플레이어 협업 및 새로운 햅틱 기능이 포함됩니다.
"HaptX Gloves G1을 통해 우리는 모든 조직이 실제와 같은 햅틱을 활용할 수있게 되었습니다."라고 HaptX의 설립자이자 CEO 인 Jake Rubin은 공식 보도 자료에서 말했습니다. "터치는 차세대 인간-기계 인터페이스 기술의 초석이며 기회는 무궁무진합니다." 회사에 따르면 HaptX Gloves G1은 재료 과학의 발전과 최신 제조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장갑처럼 맞는 최초의 햅틱 장갑을 제공합니다.
HaptX 장갑 G1의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는 탁월한 수준의 편안함과 민첩성을 제공합니다. 이 장치는 다양한 크기(소형, 중형, 대형 및 초대형 크기)로 제공됩니다. 장갑에는 가상 물체와 상호 작용할 때 피부를 물리적으로 대체하는 수백 개의 미세 유체 액추에이터가 있어 사실적인 촉감을 제공합니다.
사실적인 햅틱 피드백 감각을 만들기 위해 Gloves G1은 압축 공기를 생성하고 흐름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물리적 피드백을 생성하는 경량 무선 에어팩을 특징으로 합니다. 에어팩은 백팩 모드에서 본체에 편안하게 착용하여 실내용으로 착용하거나 앉거나 서 있는 용도로 테이블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외부 공기나 전원에 연결할 필요 없이 Airpack을 3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업, 군사 및 교육용으로 적합합니다.
HaptX SDK는 개발자가 사용자 지정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마이크로 스케일 표면 텍스처를 시뮬레이션하는 데 사용되는 고급 진동 촉각 피드백 기술이 포함됩니다. 그런 다음 원격 로봇 운영자가 Gloves G1을 사용하여 로봇의 엔드 이펙터를 제어할 수있는 ROS 노드가 있습니다. 이 장치에는 Unity와 언리얼 엔진용 다양한 플러그인과 C++ API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HaptX 장갑 G1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회사는 현재 선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 조직은 장갑 한 켤레를 5,495에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보도 자료에서 HaptX의 최고 수익 책임자인 Joe Michaels는 "기업 및 업계 리더가 메타버스에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하기 위해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것을 너무 자주 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ichaels는 "메타버스 전략을 개발하는 조직은 이제 터치 피드백에 대한 솔루션을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작업이 이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선주문 및 할인된 번들 옵션과 함께 HaptX는 기업 고객에게 비용 효율적인 턴키 제품 배포 및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하드웨어 모델인 HaptX 구독 프로그램도 도입합니다. 각 HaptX 구독에는 에어팩, HaptX SDK, 포괄적인 서비스 및 유지 관리 계획이 포함됩니다.

2023-03-28

오랜만에 메타는 풀컬러 혼합 리얼리티 기능을 갖춘 고성능 VR 헤드셋 메타퀘스트 프로(구 Project Cambria)를 정식으로 발표했습니다. 하이엔드 디바이스의 새로운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으로, 매우 기대되는 스탠드 아론 헤드셋이 오늘 아침 메타커넥트 2022에서 발표되었습니다.그동안 이 회사는 스펙, 가격, 액세서리 등에 대한 많은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Quest Pro는 VR 뿐만 아니라 혼합 현실에도 대응할 수 있는 \'하이엔드\' 디바이스입니다. 이 헤드셋은 새로운 퀄컴 Snapdragon XR2+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어 메타퀘스트 2보다 50% 높은 처리 능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방열성도 향상됩니다. 각 헤드셋에는 12 GB의 RAM과 256 GB의 스토리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메타는 Quest 2에 탑재된 프레넬 렌즈와는 대조적으로 핫케이크 광학계를 사용하기로 선택했습니다.이를 통해 광학 모듈을 40% 줄이면서 Quest 2보다 37% 많은 픽셀과 10% 높은 픽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장치는 수평 방향 106도, 수직 방향 96도 시야각과 최대 리프레시 레이트 90Hz를 갖추고 있습니다.
양자점 기술을 자랑하는 2개의 LCD 디스플레이는 이 회사의 로컬 조광 기술을 통해 더욱 뛰어난 선명하고 컬러풀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이 기술은 500개의 LED 블록을 제어하여 75%의 콘트라스트를 실현합니다. 결과는 샤프하고 깨끗한 비주얼입니다. 오디오에 관해서는 Quest Pro는 360도 공간 오디오, 마이크 내장, 좌우 2개의 3.5mm 헤드폰 잭을 갖추고 있습니다. 완전 충전하면 실행 중인 콘텐츠에 따라 약 2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Quest 2와 달리 Quest Pro는 게임 장치가 아닌 다목적 디자인과 협업 도구입니다. 이 헤드셋은 가상 콘텐츠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현실에 맞는 상태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처럼 이 디바이스는 개방적인 자체 주변기기 설계를 특징으로 하며 물리적 환경을 의식하면서 가상 콘텐츠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부분적인 광 차단기를 사용하여 선택한 경험에 몰두할 수 있다는 것인데, 그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팬케이크 광학을 사용함으로써 메타는 광학 모듈을 40% 줄일 수 있었습니다. Quest Pro는 디바이스 후면에 있는 커브드 셀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무게 배분이 향상됩니다. 헤드셋 후면에 있는 크랭크휠을 통해 장치의 결속을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이것은 Quest 2의 패브릭 스트랩에서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렌즈 간격을 연속적으로 조정하는 메커니즘에 의해 렌즈 간 간격을 Quest 2에서 제공되는 범위보다 넓은 55~75mm 범위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멋진 것은 장치를 잘못 장착한 경우 알림을 주는 자동 조정 소프트웨어입니다. Quest Pro의 중량은 약 1.59파운드로 Quest 2보다 약간 많습니다.
퀘스트 프로는 VR 외에도 풀컬러 입체 패스스루 기술 덕분에 3D 혼합 현실 체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외향 카메라는 위치를 삼각형으로 만들어 실시간으로 환경을 매핑하고 물리적 세계를 놀라울 정도로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Quest Pro 카메라는 Quest 2 카메라의 4배 픽셀을 탑재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현저합니다. 이미지는 매우 선명하고 실제로 헤드셋 내의 텍스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회사의 Presence Platform을 사용하면 개발자는 가상 콘텐츠와 현실 세계를 융합하는 매력적인 혼합 현실 체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개의 모니터를 탑재한 가상 워크스페이스부터 가상 회화를 실제 세계에 매달 수 있는 차세대 아트 스튜디오까지 모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장면 이해와 공유 공간 앵커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공유 공간에서 동시에 상호 협업할 수 있습니다. 가상 객체를 실제 세계의 특정 위치에 드롭하여 나중에 가상 객체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Quest Pro에는 새로운 일련의 셀프 트래킹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Quest 2 Touch 컨트롤러가 작동하려면 헤드셋 센서의 지원이 필요하지만 각 Touch Pro 컨트롤러에는 3개의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3D 공간 내에서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Touch Pro 컨트롤러는 TruTouch Haptics 시스템을 탑재한 업그레이드된 햅틱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체공학적 설계도 갖추고 있습니다. 충전식 배터리 시스템은 구식 일회용 배터리의 필요성을 제거합니다. 각 헤드셋에는 충전독과 45W USB-C 전원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지만 액세서리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Touch Pro 컨트롤러는 개별적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Meta Quest 2와 호환됩니다. 따라서 Quest Pro를 이용할 의사가 없는 경우에도 새로운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현재 셋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Touch Pro 컨트롤러는 올해 하반기에 2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이전에 발표된 바와 같이, 퀘스트 프로는 눈 추적과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것은 회사가 아바타로 꽤 멋진 일들을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설정에서 얼굴을 보정한 후, 헤드셋은 보다 진정한 상호 작용을 전달하기 위해 학생의 움직임뿐만 아니라 미묘한 얼굴 표정도 추적합니다.
이 기술은 또한 메뉴 탐색부터 포브드 렌더링이라는 기술을 통한 시스템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최근의 데모에서, 저는 낯선 외계인 아바타의 얼굴을 조종할 수 있게 해주는 독특한 프로그램을 샘플링했습니다. 단순한 기술 데모임에도 불구하고, 저는 그 경험에 완전히 매료되었습니다.
눈 및 얼굴 추적은 기본적으로 해제되므로 설정에서 수동으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메타에 따르면, 당신의 눈과 얼굴의 이미지는 처리 후 삭제되며 회사나 외부 조직과 절대 공유되지 않습니다.
퀘스트 프로는 VR과 혼합 현실 콘텐츠를 모두 지원하여 모든 사람에게 작은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헤드셋을 사용한 실습 데모를 하는 동안, 저는 퀘스트 프로의 혼합 현실 기능으로 훨씬 더 나은 새로운 게임과 기존 게임의 작은 선택을 시도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Tribe XR로, 현재 Quest와 PC VR 헤드셋에서 사용할 수 있는 VR DJ 앱입니다. 간단한 데모를 하는 동안 저는 비트 매칭의 세부 사항을 안내해 준 전문 강사와 사실상 연결되었습니다. 저는 또한 세계의 유명한 도시들을 혼합된 현실 속에서 탐험할 수 있게 해주는 Geo Guessr 타입의 게임인 Wooworld를 즐겼습니다.
그리고 VR 아트 프로그램인 Painting VR이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저만의 가상 예술을 만들어 실제 공간에 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Spatial Anchors 덕분에, 앱을 닫은 후에도 제 작품은 제 실제 공간에 영구적으로 고정되어 다른 게스트들이 하루 종일 가상 갤러리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eta에 따르면 Quest Pro는 모든 Quest 2 게임 및 앱과 호환됩니다. 링크 및 에어링크를 사용하여 PC VR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각 헤드셋에는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유용한 추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부분 광 차단기, 전용 충전 독 및 5W USB-C 전원 어댑터가 포함됩니다. 터치 프로 컨트롤러 하단에 장착하여 VR로 보다 사실적으로 그림을 그리고 쓸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러스 액세서리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Meta의 자체 VR 공동 작업 플랫폼인 Horizon Workroom에서 작업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메타 퀘스트 프로는 10월 25일에 미국의 베스트 바이, 아마존뿐만 아니라 22개국의 메타 스토어를 통해 1,499.99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구매에는 Quest Pro 헤드셋, 두 개의 터치 프로 컨트롤러, 스타일러스 팁, 부분 광 차단기, 충전 독 및 5W USB-C 전원 어댑터가 포함됩니다.

2023-03-22

Schaffer-Nishimura Lab의 개발자들은 생쥐의 행동을 연구하기 위해 설계된 미니어처 VR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작은 피사체는 고유 한 기술의 조합을 사용하여 다양한 폐쇄 루프 (대화식) 및 개방 루프 (비 대화형) 시각적 장면에 몰입합니다. 이 소식은 Tom \'s Hardware에 의해 처음보고되었습니다.
연구팀은 "mouseVR헤드셋은 쥐의 신경과학 및 행동 연구를 위한 VR 시스템"이라고 말했다. "헤드셋이 복잡한 가상 현실 실험 및 행동 연구에 이상적이라면, 일반 디스플레이는 기본적인 시각 신경 과학 응용 분야의 간단한 시각적 자극에 이상적입니다."
mouseVR 헤드셋은 Godot 비디오 게임 엔진을 실행하는 라즈베리 파이 4 컴퓨터로 구동되며 240×210의 해상도와 >60fps의 프레임 속도로 간단한 VR 경험을 제공하는 두 개의 SPI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는 테스트 중에 피험자의 머리를 제자리에 유지하는 맞춤형 3D 인쇄 헤드셋 케이스를 사용하여 함께 바인딩됩니다.
구형 트레드밀을 사용하면 마우스가 폐쇄 루프 VR 경험을 자연스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공기 부유 스티로폼 볼, 헤드 플레이트 마운트, 광학 센서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로 구성됩니다. 마우스가 공 위로 이동하면 트레드밀을 향하는 광학 센서가 요, 피치 및 롤을 추적하고 데이터를 2D 움직임으로 변환합니다.
"Godot 게임 엔진은 이러한 감지된 마우스 움직임 이벤트를 가상 장면에서 적절한 카메라 움직임으로 변환합니다," 팀이 덧붙였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 인간 사용자는 표준 컴퓨터 마우스 또는 터치 패드를 사용하여 게임 환경과 실험을 테스트하고 마우스 에뮬레이터를 통해 번역 할 수있는 모든 유형의 러닝 머신 제어 시스템과이 VR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Schaffer-Nishimura Lab은 GitHub에 지침을 업로드하여 사용자 지정 VR 기술을 사용하여 자신의 행동 연구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특정 부품과 3D 프린터에 대한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팀은 라즈베리 파이 운영 체제와 Godot 게임 엔진을 포함하여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2023-03-30

VR로 운동하는 것도 좋지만, 전통적인 운동과 비교할 때 빠진 것 한 가지는 저항이 없다는 것입니다. 가상 웨이트를 들어 올리든 가상 펀치백을 펀치하든 저항성 반응이 없으면 몰입감이 사라지고 실제와 비교할 때 운동의 피트니스 이점이 줄어듭니다.
Valkyrie EIR 암밴드는 VR 피트니스 세션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기 근육 자극(EMS)이라는 검증된 기술을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운동 할 때 근육 수축을 촉진하는 완장의 금속 접촉에 의해 전달되는 제어 된 전기 충격을 통해 작동합니다.
이 장치는 각 팔에 한 쌍의 접착 젤 패드를 사용하며, 한 패드는 이두근에, 다른 패드는 삼두근에 있습니다. 그런 다음 암밴드가 젤 패드의 상단을 감싸서 상완에 전기 자극을 전달합니다. 각 접착 겔 패드는 단일 사용자에게 약 20-30 회 (또는 그 이상)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Valkyrie EIT 완장은 덤벨, 복싱 및 케이블 머신 운동을 포함하는 전문 트레이너가 설계한 운동 수업을 특징으로 하는 피트니스 경험인 EIR 트레이닝 앱과 함께 작동합니다. 암밴드는 게임 플레이와 함께 실시간(10ms 지연)으로 전기 근육 자극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가상 케이블 기계를 당기면 전기 충격이 이두근과 삼두근에 동시에 전달되어 최대 4KG에 해당하는 강도로 근육 그룹을 긴장시킵니다.
전달되는 전기 자극의 강도, 빈도 및 길이는 EIR 훈련 앱 내에서 근육 훈련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자극의 강도는 가상 물체 자체의 특성 이외에 훈련 세션의 시작시 빠른 보정에 의해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더 무거운 가상 덤벨을 들어 올리면 더 가벼운 덤벨을 들어 올리는 것보다 EMS 강도가 높아집니다.
현재 완장은 EIR 트레이닝 앱과만 호환되지만 Valkyrie는 더 많은 사용자에게 기기를 제공하기 위해 다른 VR 피트니스 회사와 논의 중입니다. 또한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출시하여 Valkyrie EIR을 더 많은 VR(또는 비 VR) 경험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Valkyrie Industries의 공동 설립자이자 CTO인 Ivan Isakov는 완장 생산 결정에 대해 "강력한 저항감은 최고의 운동 루틴에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매일 VR에서 운동하는 수백만 명의 피트니스 팬을 위해 몰입의 한계를 넓히고 싶었습니다. Valkyrie EIR은 햅틱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그 여정의 다음 단계입니다."

2023-03-25

Pico 4가 공개 된 지 한 달도 채 안되어 Bytedance는 VR 헤드셋 라인업에 또 다른 신제품인 Pico 4 Enterprise를 공개했습니다. 6DoF 올인원 장치는 이전 모델과 비교하여 여러 가지 유사점과 함께 비즈니스에 특별히 제공되는 몇 가지 주요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Pico 4 엔터프라이즈는 Qualcomm의 Snapdragon XR2 칩셋으로 구동되며 팬케이크 광학, 4K + 레벨 해상도 및 72 / 90Hz의 재생 빈도를 특징으로합니다. 최근 발표된 Meta Quest Pro와 유사하게 곡면 셀 배터리가 장치 뒷면에 있어 더 나은 무게 배분과 전반적으로 더 편안한 착용감을 약속합니다.
Pico 4와 마찬가지로 Pico 4 Enterprise는 헤드셋 시선 추적 기술로 구동되는 자동 조정 가능한 IPD의 추가 보너스와 함께 전동 동공 간 거리 (IPD) 조정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Pico 4 Enterprise는 VR에 대한 비즈니스 중심 접근 방식으로 Pico 4와 차별화됩니다. 헤드셋에는 자체 전용 앱 스토어와 엔터프라이즈 OS가 있어 개발자가 직원이 사용할 콘텐츠를 사용자 지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Pico 4 Enterprise에는 인사이드 아웃 추적을 위한 4개의 온보드 카메라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눈과 얼굴 추적을 위한 것입니다. 손 및 제스처 추적과 색상 통과도 지원합니다.
[사양]칩셋: 퀄컴 스냅드래곤 XR2해상도 : 4.3K새로 고침 빈도: 72/90HzIPD 범위 : 62-72 mm 하드웨어 조정 가능 (자동)무게 : 586g (1.29 파운드)시야: 105도추적 : 6DoF 인사이드 아웃, 시선 추적, 손 추적, 얼굴 추적컨트롤러: x2 Pico 4 컨트롤러오디오: 통합 3D 공간 오디오메모리 : 8기가바이트 DDR 5저장 공간: 256GB포트: USB-C배터리 : 2-3 시간와이파이: 와이파이 6 802.11

2023-03-25


XR 하드웨어 분석가 브래드 린치 (Brad Lynch)는 HTC의 차기 VR 헤드셋이라고 주장하는 새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Lynch에 따르면이 정보는 Lynch는 다시 한 번 제품 디자이너 Marcus Kane과 협력하여 소스에서 공유한 흑백 사진을 기반으로 제품의 사실적인 3D 렌더링을 제공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HTC는 작년에 출시 된 HTC의 스마트 폰 기반 VR 안경 인 HTC Vive Flow와 디자인이 유사한 독립형 VR 장치를 개발 중입니다. 린치가 "HTC Vive Flocus"라고 부르는이 장치는 Pico 4와 유사한 4개의 흑백 추적 카메라와 1개의 RGB 패스 스루 카메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Lynch는이 장치가 최대 1920hz까지 실행되는 1920×120 LCD를 분리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팬케이크 렌즈를 사용하여 장치의 전체 크기를 줄이고 있습니다. Lynch는 정확히 어떤 칩셋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없었지만, 그는 이 장치가 Meta Quest 2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XR1 Gen 2보다 "훨씬 빠른" 칩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스마트폰을 컨트롤러로 사용하는 HTC 바이브 플로우와 달리 HTC 바이브 플로커스는 HTC 바이브 포커스 3 모션 컨트롤러와 호환됩니다. 다른 깔끔한 기능으로는 물리적 IPD 조절기, 탈착식 페이스 패드 및 안면 개스킷 영역 내부에 위치한 USC-C 포트가 있습니다. Lynch는 이 포트가 장치에 내장된 시선 추적 기술이 없기 때문에 시선 추적 액세서리에 사용될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그러나 가장 흥미로운 것은 HTC Vive Flocus의 모듈 식 디자인입니다. Lynch에 따르면 실제로 헤드셋의 뒤쪽 절반(일명 "크래들")을 분리하여 그가 "안경 모드"라고 부르는 것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PC와 같은 다른 전원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크래들을 제거하면 실제로 장치의 팔을 접어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Lynch에 따르면 HTC는 2023년 초에 헤드셋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공식 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이 없지만 Lynch는 장치의 가격이 1,000달러 미만일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HTC는 지난 몇 주 동안 소셜 미디어에서 새로운 VR 헤드셋을 놀리고 있지만 회사는 아직 세부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2023-03-30

Vive Flow가 공개된 지 약 1년 후, HTC는 다음 VR 헤드셋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수께끼의 새로운 하드웨어밖에 상상할 수 없는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VRScout으로 보내진 공식 이메일에서 HTC는 화제의 디바이스가 실제로 헤드셋임을 확인해주며 특히 Vive Flow, Vive Wrist Tracker, Vive Focus 3용 Eye 및 Facial Tracking 등 주요 하드웨어 출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HTC에 따르면 \'더 작은\' 하드웨어가 된다는 사실 이외에는 거의 아무것도 모릅니다. 이게 Vive Flow 후속 조치가 되는 건가요? 아니면 독립형 VR 디바이스는 메타퀘스트 2와 경쟁하기 위한 것이었을까요?
또한 오늘 발표는 메타가 다음 헤드셋을 실제로 사용할 예정인 메타커넥트 2022 회의 일주일 전에 진행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코드네임 프로젝트 캠브리아는 고해상도 컬러 패스스루를 특징으로 하며, 보다 복잡한 혼합현실 체험을 가능하게 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2023-03-21

"마스크형 감지 장치"라고 불리는 새로운 디바이스인 X마스크입니다. 일본 스타트업 돌라미가 개발한 XMask는 전략적으로 당신의 얼굴 전체에 배치된 일련의 센서 덕분에 당신의 표정을 자세히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센서들은 내부에 있어 얼굴 피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Dolami에 따르면 이 디바이스는 VR 아바타에 "95% 이상의 정확도"로 표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XMask는 200밀리초의 지연 속도를 특징으로 하며 VR 헤드셋과의 페어링에 5초 미만이 소요됩니다. 이 장치의 가격은 90달러로 은행을 망가뜨리지 않고 가상적인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저렴한 가격이면서 편리한 옵션이 됩니다.
"당신의 표정은 아바타에서 VR로 볼 수 있습니다"라고 공식 사이트는 말합니다. "자신의 감정, 열정, 무언의 의견을 현실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X마스크\'는 VR 세계에서 통신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미팅, 상담, 프레젠테이션, 기업 이벤트, 친구와의 대화, 멀리 사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소통 등입니다.
이 회사는 지난달 디바이스 제조를 시작하기 위해 약 1억엔(73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공식 보도 자료에 따르면 XMask는 올해 안에 미국과 일본에서 구입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2023-04-07

VR칼럼

\'자동화 업계에서의 증강현실: 프로세스 합리화와 생산성 향상\'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자동화 업계에서 어떻게 사용하여 효율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해 설명합니다:
증강현실 개요입니다: 기사는 증강현실의 개념과 그 역사,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AR이 어떻게 현실 세계에서 디지털 정보를 오버레이하고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이션 업계의 증강 현실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AR 기술이 자동화 업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R이 어떻게 기술자나 엔지니어가 기계나 기기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하고 상호작용시켜 유지보수 및 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는지 논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AR을 훈련 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여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동화 산업에서 증강 현실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생산성 향상, 안전성 향상, 다운타임 단축 등 자동화 업계에서 AR 기술을 사용하는 장점에 대한 개요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류를 최소화하고 추가 기기의 필요성을 줄임으로써 AR이 비용 절감으로 이어지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도입 사례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자동화 업계에서 AR의 이점을 설명하기 위해 AR 기술 구현에 성공한 기업의 실례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의 현대중공업이 AR을 어떻게 활용하여 유지관리와 검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이션 업계의 증강현실 미래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AR 기술의 미래 진보 가능성과 그것이 자동화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논의함으로써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화 업계에서 AR 기술의 잠재적인 과제와 한계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자동화업계 증강현실: 프로세스 합리화와 생산성 향상\'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는 증강현실 기술이 자동화업계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AR 기술은 디지털 정보를 현실 세계로 오버레이함으로써 작업자에게 실시간 정보와 지침을 제공하고 유지보수 및 수리 프로세스, 교육 프로그램 및 품질 관리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현대중공업과 같은 기업의 실례는 AR 기술을 자동화 산업에 구현하는 것의 이점을 보여줍니다. AR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자동화 산업 운영 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023-05-01

VR행사전시회

강진 전라병영성 축제, 500년 역사 재조명
전라남도 강진군은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강진군 병영면 전라병영성 일원에서 제26회 전라병영성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조선조 500년 역사와 호국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 3만여 명이 참석했다.
축제는 전라 병영성 군 문화페스티벌 공연 , 대한민국 무예대전 등 다채로운 행사와 호패만들기 체험,
옛날 감옥 체험, 나막신,짚신신고 성관 둘러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라병영성 성곽 순례는 강진 병영문화해설사의 설명과 연극 배우들의 공연을 보면서 조선 왕조 국가체제를 정비하면서
고려의 군사적 유제를 청산한 역사, 전라 지역의 병영 설치 이야기 등 역사 속 이야기를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는 오감만족 문화 탐방 체험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축제 첫날인 3월 31일에는 전라 병영성 군 문화페스티벌 공연이 열렸다.
공연은 조선시대 군사들의 전투 훈련과 무예를 재현한 퍼포먼스와 꽹과리, 북, 장구 등 전통악기를 연주하는 공연으로 구성됐다. 공연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4월 2일에는 대한민국 무예대전이 열렸다. 대회에는 전국의 무술 고수들이 참가해 검술, 창술, 격파 등 다양한 무술을 선보였다. 대회는 관람객들에게 짜릿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밖에도 축제 기간 동안 호패만들기 체험, 옛날 감옥 체험, 나막신,짚신신고 성관 둘러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강진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조선조 500년 역사와 호국정신을 되새기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날 VR촬영제작행사-전문업체 VR임팩트에서 VR체험존을 구성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2023-05-22

대전 유성구는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유성온천로 일원에서 ‘제28회 유성온천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온천! 나눔! 축제!’라는 주제로 온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축제는 온천축제 거리퍼레이드, 온천수 과학체험, 온천물 물총놀이, 온천수 DJ파티, 뮤지컬 공연, 지역 특산물 판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온천축제 거리퍼레이드는 유성온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퍼레이드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온천축제 거리퍼레이드는 유성온천의 상징인 유성온천여신과 온천 관련 캐릭터, 시민단체 회원 등 1,500여 명이 참여해 유성온천로 일원을 행진했다.
시민들은 온천축제 거리퍼레이드를 구경하며 유성온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온천수 과학체험은 온천수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온천수 과학체험 부스에서는 온천수의 온도를 측정하고, 온천수의 미네랄 성분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어린이들은 온천수 과학체험 부스를 통해 온천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
온천물 물총놀이는 무더운 여름날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온천물 물총놀이 부스에서는 온천수를 이용한 물총을 대여해 물총놀이를 할 수 있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온천물 물총놀이를 통해 무더운 여름날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었다.
온천수 DJ파티는 DJ의 신나는 음악과 함께 온천수로 만든 워터파티로 관람객들의 흥을 돋웠다.
온천수 DJ파티는 온천수로 만든 워터풀에서 DJ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물놀이를 할 수 있었다.
뮤지컬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뮤지컬을 공연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뮤지컬 공연은 \'라푼젤\',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뮤지컬이 공연됐다.
지역 특산물 판매 부스에서는 유성에서 생산되는 과일, 채소, 한과 등 다양한 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유성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가 온천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는 18만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VR촬영제작행사-전문업체 VR임팩트에서 VR체험존을 구성하여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2023-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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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제작-창업교육

3D스캔VR / VR사이버투어제작 / VR항공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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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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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체험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1-08-02

인천가좌시장 만화카페

2021-08-02

국립산악박물관

2021-08-02

고성군립 진부령미술관

2021-08-02

영상뉴스

웹캠 한 대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실시간 모션 트래킹 및 3D 아바타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이 가능한 V-tuber 서비스 ‘마스코즈(MASCOZ)’가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첫 번째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마스코즈는 오버더핸드가 개발하고 있는 콘텐츠 제작 플랫폼이다.
V-tuber는 Virtual Youtuber의 줄임말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통해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비대면 플랫폼 시장은 크게 성장했으며 V-Tuber 크리에이터들 또한 일본을 중심으로 유튜브, 틱톡 및 트위치와 같은 라이브 스트리밍 및 비디오 공유 플랫폼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했다.
이런 글로벌 V-tuber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국내 V-tuber 시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트위치 스트리머가 기획한 6인조 버추얼 아이돌 그룹은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종편 채널에서는 출연자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참가하는 프로그램들을 기획해 방송하기도 했다. 하지만 실제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기반으로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하기 위해선 실시간 모션 캡처를 위한 고가의 모션 캡처 센서를 구매해야만 했다. 이는 V-tuber 시장의 대중화를 가로막는 진입 장벽이 됐으며 최근에서야 웹캠 기반의 실시간 모션 캡처 서비스들이 등장하는 추세다.
스타트업 오버더핸드의 3D 아바타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인 마스코즈(MASCOZ)는 버추얼 유튜버를 희망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진입 장벽이었던 고가의 실시간 모션 캡처 장비 구매 문제를 단 한 대의 웹캠만으로 해결한 서비스다.
누구나 웹캠만 있으면 마스코즈(MASCOZ) 서비스를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시간 모션 캡처 기술이 적용된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부터 자신의 모바일을 통한 아바타 AR 콘텐츠까지 제작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마스코즈(MASCOZ)는 기존 아바타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와 달리 언리얼(Unreal) 5에 기반해 높은 퀄러티의 3D 콘텐츠 구현이 가능한 서비스로 자신만의 아바타 제작부터 다양한 3D 스테이지의 제공, 아바타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슈퍼 콘텐츠(숏폼) 및 AR 콘텐츠 제작(모바일에서만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제작할 수 있다.
오버더핸드의 이규승 대표는 2012년 VR/AR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Base-D를 설립해 운영해 왔으며, 그간 다양한 분야의 VR/AR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들을 집약해 이번 마스코즈(MASCOZ) 서비스에 담았다. 더불어 최근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K-콘텐츠가 주목받는 시점에서 V-Tuber를 꿈꾸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에게 마스코즈(MASCOZ)를 통해 KV-Tuber의 꿈을 실현시켜주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스코즈(MASCOZ)는 이번 첫 번째 브랜드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베타 서비스 크리에이터 모집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버더핸드 소개
오버더핸드는 실감형 기술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 플랫폼 ‘마스코즈’를 개발 중인 스타트업이다. 이규승 대표는 10년간 AR/VR 기술 및 콘텐츠 기업을 운영한 경험이 있으며 영상 애니메이션 전공 및 전문가로, 기술 구현뿐만이 아니라 비주얼라이징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중고나라 CFO, 스타트업 퀘스트의 대표 약력의 최동일 대표 등 다양한 투자자들에게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고, 메타버스 분야에서 빠른 성장과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마스코즈’는 메타버스 기반의 공연 콘텐츠 제작을 위한 환경을 구축해주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가상 콘서트 공간 안에서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과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버더핸드는 꾸준한 기술 연구와 사업 파트너의 확장 등을 통해 메타버스 분야에서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overthehand.com

2023-03-13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은 독일의 게임 개발사 FirePunchd와 거대하지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자 고군분투하는 촉수 생명체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가상현실(VR) 게임 ‘텐타큘러’의 PS VR2 버전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게임 텐타큘러는 2022년 오큘러스 등 다양한 VR 플랫폼으로 발매된 바 있다.
이번 PS VR2 버전은 물리엔진에 기반한 부드럽고 리얼한 촉수 움직임을 구현했다. 플레이어는 VR 기기를 통해 직접 자신의 팔이 촉수가 된 것과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체를 집어 들거나 던지는 등 자유롭고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가슴 따듯한 스토리에 더해 퍼즐을 풀고, 이상한 장치를 만들고, 화려한 조형물을 제작하는 등 다채로운 플레이로 가득하다.
PS VR2의 기기 성능에 힘입어 기존 텐타큘러보다 더욱 진화된 면도 확인할 수 있다. 아이 트래킹 기술로 NPC(Non-Player Character)를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적응형 트리거를 통해 물체를 들어 올릴 때 무게감을 느낄 수 있다. 헤드셋의 진동은 쿵쾅거리는 DJ의 음악은 물론 촉수를 통해 흐르는 미묘한 세계의 흐름까지 재현한다.
보다 진보된 촉수가 되는 경험을 제공할 텐타큘러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텐타큘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볼버 디지털 소개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본사를 둔 인디 게임 퍼블리싱 전문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다. 2009년 설립해 현재까지 전 세계에 독창적인 명작 게임들을 배급하고 있다. 인디 개발사의 표현의 자유를 중시하며 게이머 정신에 충실한 회사다.
텐타큘러 공식 홈페이지: http://www.tentacular.com
웹사이트: https://www.devolverdigital.com/

2023-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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