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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limb 2

2021.05
13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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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텍이 2016년 오큘러스 리프트의 독점 상품으로 오리지널 더 클라이백을 출시했을 때는 시대를 훨씬 앞서가는 것 같았습니다. 오큘러스 터치가 그 해 말에 도착할 때까지 엑스박스 컨트롤러의 방해로 인해 새로운 모션 컨트롤러의 성능이 얼마나 좋은지를 강조했습니다. 그것은 이제 지난 일 처럼 보이고 그 이후로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한 예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후속작 'The climb 2'는 이제 오큘러스 퀘스트만의 전유물이 되었습니다.


Crytek가 CryEngine에 구축한 VR 타이틀이 Oculus Quest 헤드셋에서 여전히 매우 멋지게 보이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Quest 2가 더 잘 어울리는 것은 분명합니다. 새로운 피크를 가능한 한 빨리 확장하여 죽음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은 쉽지만, The Climb 2는 절대 지루한 게임은 아닙니다. 정상에 오르기 전에 아래를 내려다보고 주위를 둘러보며 그 모든 것의 위엄을 감상하는 것은 항상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단지 아름다운 일몰이나 아래 도시의 독특한 경치를 보러 온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기어오르고, 좁은 가장자리로 뛰어오르고, 다음 번 적당한 곡식을 찾으면서 두세 개의 손끝을 잡고 싶어합니다. 그리고 여러 번 반복할 수 있습니다. '더 클라이밍'을 해보셨다면, 여전히 동일한 기본 원칙이 적용된다면, 각 손에는 주의해야 할 스태미너 게이지가 달려 있는데, 이 스테미너 게이지가 떨어지면 갑자기 손에 잡히지 않게 됩니다. 손잡이를 뻗기 위해 분필을 치울 수 있습니다. 다리를 잡고 있을 때 한 번에 하나씩 조심스럽게 분필로 분필을 치울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경로마다 부착할 등산 링으로 표시된 수많은 체크포인트가 있습니다.


크라이텍은 클라이맥스 2를 통해 점점 더 커졌고, 새로운 요소들을 소개함으로써 여러분이 항상 긴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 모드에서 이러한 기능의 맛을 볼 수 있지만, 절벽 가장자리로 나가야만 이러한 기능이 실제로 흡수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동적 물체는 이제 그 물체에 가해지는 어떤 무게의 영향을 받는 주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동굴을 가로지르는 밧줄은 위아래로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금속 거더가 길을 내면서 사다리는 삐걱거리면서 움직입니다. 도시의 첫 번째 층에는, 여러분이 타고 가는 길에 따라 건물 측면의 경사로를 따라 튼튼해 보이는 사다리가 달려 올라가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것이 갑자기 무너지고 아찔한 순간이었던 고층 빌딩의 옆을 따라 내려갈 때, 그것은 소중한 생명을 붙잡아야 합니다. 아주 훌륭하고, 오직 VR에서만 실현 가능합니다. 인디아나 존스와 죽음의 사원의 다리 장면 같은 거요


역동적인 물체들과 함께 몇 초 후에 부서지는 돌들을 다루어야 하고, 다른 것들은 여러분이 정력을 보기 전에 치워야만 합니다. 그래서 그 정력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합니다. 아니면 실제로 여러분을 다치게 하는 선반과 곡식들이 있습니다. 체력을 감소시킬 뿐 아니라 매우 빠르게 떨어지기 때문에 시간은 이러한 까다로운 부분을 항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 모든 것이 긴장감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극한 스포츠에 착수할 때 느끼는 바로 그 느낌이죠. 또한 지플라인을 잡고 공중에서 윙윙거리는 소리를 낼 수 있는 순간도 존재합니다.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을 통해 새로운 환경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5개의 주요 위치가 있으며, 각 위치는 총 15개 레벨에 걸쳐 3개의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드처럼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지도 배치와 여러 경로의 훌륭한 배치로 인해 계속해서 더 나은 라인을 찾아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레벨은 인상적인 절벽 면과 아름다운 경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티 레벨은 상황을 한 단계 더 높이 변화시킵니다. 흡착판을 사용하여 수직 유리 벽을 스케일링하고 수백 피트 상공에서 비계와 창문 가장자리 사이를 뛰어다니면, 이 중 가장 가까운 곳은 프랑스의 암벽 등반가 알랭 로베르입니다. 그의 놀라운 능력 때문에 "인간 거미"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클라이밍 2'의 규모감각입니다. VR 세계에서는 매우 독특합니다. 좋아요, 인구: 한 사람은 등반 기술자가 '어디든지' 가지만 그들은 부담스럽거나 숨쉬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클라이밍 2는 싱글 플레이어인데, 짝과 함께 산에 오를 수 있는 것이 최고일 것입니다. 대신, 경쟁 요소는 리더 보드와 스피드 런에서 나옵니다. 프로 모드에서는 시간과 포인트가 중요하지 않은 곳에서는 언제나 캐주얼하게 갈 수 있습니다. 그저 등산의 즐거움, 그 자체만으로도 즐겁습니다.


'Climb 2'가 팔에 무리가 오진 않습니다. 모든 경험은 적절한 상체 운동입니다. 여러분이 정말로 여러분의 팔이 10분 동안 머리 위에 있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등산에 몰두하고 그들이 지치기 시작할 때, 그것은 여러분이 게임 플레이가 여러분을 사로잡았다는 것을 깨닫았을때 입니다. 정상에 오르는 것은 성공적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다행히도 내려갈 길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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