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V2R타임즈

VR뉴스

전체 73 건 - 1 페이지
2020.08
24

비브스튜디오스,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신차 발표회에 국내 최초 증강현실 기술 접목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VR 콘텐츠 제작사로 유명한 비브스튜디오스가 국내 최초 모바일 AR 자동차 Configurator(사용자가 직접 옵션을 선택해 결과상의 변화를 확인하는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기아 Play AR’ 개발에 이어 다시 한번 국…

황경훈 09시 08분 86
2020.08
24

한국가상현실, 가상현실기반 ‘전기설비 검사진단 교육훈련시스템’ 개발 착수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개발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한국전기안전공사(KESPO)와 ‘가상현실(VR) 기반 전기설비 검사진단 교육훈련시스템(ESS, PV)’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한국가상현실은 2018년에도 한국…

황경훈 09시 06분 75
2020.08
03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대응 위한 제1회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20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회장 김훈배, 이하 ‘협회’)는 7월 20일 오후 서울 상암동 한국VR·AR콤플렉스(이하 ‘KoVAC’)에서 ‘제1회 V…

황경훈 13시 37분 111
2020.07
21

디지털 뉴딜 성공을 위한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20’, 온라인 웨비나로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공동 개최하는 ‘제1회 VR·AR 글로벌 비대면 컨퍼런스 2020’이 비대면 웨비나로 진행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황경훈 14시 43분 157
2020.07
06

Facebook(페이스북) 오큘러스 스튜디오(Oculus Studios)에 이어 Ready At Dawn Studio 인수

유명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운영하고 있는 Facebook은 지난 Oculus Studios 인수에 이어 Lone Echo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VR게임 제조업체인 Ready At Dawn Studio를 인수…

황경훈 11시 57분 120
2020.06
25

AR 열 스캐닝 헬멧 'N901' COVID-19(코로나바이러스), 유럽에서 효과적인 성과를 보여

 COVID-19(코로나바이러스)가 오래 지속되면서, 여러 중국 및 미국 기업들이 공공장소에서 코로나바이러스의 주요 증상인 체온 상승을 빠르게 감지할 수 있는 웨어러블 열 스캐너를 대중화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이탈리아에 로마에서 가장 큰 …

황경훈 11시 58분 123
2020.06
24

Seek, 독자적인 AR 플랫폼 기술로 미국 특허 획득

5월 말 미국 특허청은 VR/AR 개발회사인 'Seek XR'은 최근 AR 콘텐츠 관리 시스템 ' Seek Studio' 에 대한 특허를 부여했다. 이 특허는 모든 유형의 3D 모델을 플랫폼과 무관한 XR 자산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으로 3D 모델은 혼합…

황경훈 17시 05분 119
2020.06
17

옴니씨앤에스, 멘탈 헬스케어 VR 상용화

옴니씨앤에스가 멘탈 헬스케어 VR을 상용화한다고 밝혔다.4차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시장이 대폭 확대되고 있다. 의료산업의 패러다임이 단순히 치료만 하는 게 아니라 예방 및 증진으로 변화하면서 질병 예측, 예방을 위한 헬스케어 시장…

황경훈 14시 14분 193
2020.06
16

VR로만 만나던 '한유아' 현실 세계에도 등장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개발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 ‘한유아’가 현실 세계에 등장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설 것을 예고 했다.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7월 출시한 VR 연…

황경훈 15시 30분 214
2020.06
15

브룸고-아스토시글로벌, ‘레알 마드리드 가상 세계’ 공동 사업 양해각서 체결

 O2O 공유경제 플랫폼 브룸고(VROOMGO)가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세계적인 축구 클럽 레알 마드리드의 지적 재산권을 바탕으로 온라인 플랫폼 사업권을 보유한 아스토시글로벌과 손잡았다.브룸고는 레알 마드리드가…

황경훈 15시 48분 175
2020.06
10

코비하우스, VR 오마주 시리즈 ‘VR좀비’ 콘텐츠 론칭

  모바일 환경에서 VR(가상현실) 인테리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가 일반적인 공간 디자인이 아닌 ‘VR 오마주 시리즈’ - ‘VR좀비’ 콘텐츠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또한 코비하우스는 이를 기념해 콘테스트를…

황경훈 10시 13분 199
2020.06
08

코비하우스, 가상현실로 영화 속 좀비 VR 만들기 콘테스트 진행

 모바일 환경에서 VR(가상현실) 인테리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가 일반적인 공간 디자인이 아닌 ‘일상생활 취미용 VR 시리즈’ - ‘VR 좀비’ 콘텐츠 론칭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사용자가 직접 3D 가상현실로…

황경훈 11시 06분 150
2020.06
05

에이디엠아이, 대전어린이이회관에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관 ‘롤링바이크’ 설치

 가상현실 스포츠, VR 가상교육 및 체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제작하는 에이디엠아이(김문식 대표)는 리얼힐(REALHEAL)의 새로운 체감형 바이크 시뮬레이션 ‘롤링바이크’가 2020년 4월 대전 어린이회관에 설치된다고…

황경훈 09시 59분 197
2020.06
05

한국가상현실, 코비하우스서 ‘360VR’ 서비스 개시

가상현실(VR) 전문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이 모바일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에서 360VR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는 자재업체-인테리어 업체-소비자 모두가 참여하는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소비자는 VR공간…

황경훈 09시 53분 124
2020.06
04

CMS에듀, AR·MR 디지털 실감 콘텐츠 개발

(CMS에듀가 AR·MR 디지털 실감 콘텐츠를 개발한다)사고력 기반 융합 교육 기업 씨엠에스에듀(CMS에듀, 대표 이충국)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5G 기반의 온라인 수업용 사고력 수학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씨엠에스에듀는 최근 과학기술정…

황경훈 14시 22분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