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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tor Who: The Edge of Time

2021.06
24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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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엔터테인먼트 IP가 비디오 게임으로 바뀔 때, 많은 사람들이 그랬듯이 프랜차이즈의 마법을 완전히 망치지 않고 사로잡을 것이라는 희망이 항상 있습니다. BBC의 '닥터 후'와 55년의 역사를 이어받은 것은 분명 영국의 가상현실(VR) 스튜디오 '메이즈 이론'의 큰 과제가 될 것입니다. 오늘 하루 종일 끄덕이며 그 전에 닥터가 했던 모든 것에 고개를 끄덕입니다, 닥터 후: 시간의 끝은 많은 팬들을 기쁘게 할 수 있지만 기본 지식이 없던 사람들에게는 실망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긴 시리즈의 에피소드를 본 적이 있다면여러분은 각각의 에피소드가 행성/은하 또는 우주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이상하고 멋진 외계인들과 싸우는 것을 중심으로 돌아간다는 일반적인 요지를 알 것입니다. 닥터 후: 누구에요? 시간의 끝은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 시간, 그리고 일반적으로 존재를 구하는 큰 총들을 뜻합니다. 그럼 대수롭지 않은 일이네요. 그래서 당신은 닥터가 이 놀라운 업적을 이루도록 돕기 위해 등록된 익명의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현재의 TV 시리즈에서 닥터는 이 VR 경험을 위해 자신의 역할을 다시 맡은 조디 휘태커가 연기합니다. 그녀는 다른 출연진과 마찬가지로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비디오 게임의 기초를 닦고 적절한 닥터 후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또한 디자인이 도움을 주었고, 팬들이 공식 인트로 음악이든 소품이든 간에, BBC와 메이즈 이론에서는 이러한 작은 디테일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닥터가 현재 시간과 공간의 끝에 갇혀 있기 때문에 그녀를 직접 만날 수 없는 것처럼 모든 다리 작업을 하는 여러분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그녀는 인터콤, TV 및 기타 전기 부품을 통해 대부분의 퍼즐과 같은 여러분이 당면한 과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것들은 지나치게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이 막힐 수 있는 어떤 실제 순간도 있어서는 안 됩니다. 일정 순서로 다이얼과 레버를 활성화하는 것에서부터 회로를 완성하기 위한 케이블 교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게임 흐름을 유지하기에 매우 가볍고, 매우 여유로운 것은 없습니다.


직접 이동과 텔레포트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메뉴에서 옵션을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관차가 '정상'과 '고속'의 두 가지 속도 설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설정은 거의 식별이 안 되고 확실히 빠르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모든 곳이 느린 터벅터벅입니다. 반면에 텔레포트는 모든 곳에 작은 깡충거림을 제공합니다. 텔레포트의 최대 거리는 매우 짧아서 어디로든 가려면 끊임없는 버튼 때리기가 필요하며, 기계 장치를 사용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지겨운 노력이 필요합니다.


당신이 들으면 놀랄만한 것은 공포 요인 닥터 후입니다. 시간의 가장자리가 제공합니다. 스튜디오가 <울고 있는 천사들>의 냉정함을 더하기 위해 TV 시리즈에 나오는 많은 적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 챕터에서는 빛나는 붉은 눈과 몇 번의 점프 순간을 통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새로운 소름끼치는 레이스가 펼쳐집니다. 세 번째 장은 천사들이 나타나 여러분의 심장을 뛰게 하는 순서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전체 비디오 게임 중에서 단연 최고 수준입니다.


하지만 많은 실망과 이상한 디자인 결정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것은 당신의 손과 관련이 있습니다. 물건을 잡을 때마다 사라지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짜증나고 몰입이 잘 돼요.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듯이, 여러분의 손이 특징인 현대 VR 경험에서, 물건을 집어 드는 것과 디지털 손바닥으로 보는 것 사이의 상관 관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틀의 어느 시점에서 당신은 토치와 유명한 소닉 스크류드라이버를 잡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두 물체가 모두 손 안에 있는 유용한 도구가 아니라 떠다니는 물체라는 것입니다. 타디스에서는 특히 더 심해져요 메인 콘솔은 TV 시리즈처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아이템, 돌릴 수 있는 노브, 당길 수 있는 레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아, 손이 사라지면 해당 항목을 이동할 수 있는 시각적 참조가 손실되므로, 직관적인 동작이 빨라야 하는 것이 작동 방식을 배우기 위한 짧은 싸움이 됩니다.


오디오에 또 다른 작은 변칙이 생깁니다. 이야기의 어떤 부분에서는 등장인물들이 자연스럽게 당신에게 말을 걸어요. 하지만 메뉴에는 오디오 설정이 없어서 배경음악이 그들을 익사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퍼즐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단지 더 미세한 줄거리들을 잃어버릴 뿐입니다.


닥터 후에게 가장 큰 보탬이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시간의 가장자리는 달렉입니다. 닥터의 가장 큰 적이죠. 마치 보린 스타트랙처럼요. 네 번째 챕터에서는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주요 액션 시퀀스이며, 비어 있는 달렉의 집에 들어가기 전에 몰래 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닥터는 일반적으로 비폭력적이죠. 그녀의 지혜를 이용해서 적을 앞지르죠. 그래서 이제 당신은 실제로 약간의 피해를 입힐 수 있고 그들의 무기로 달렉을 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체 시퀀스가 레일에 실려 기본적인 촬영 갤러리 설정을 제공한다는 사실에 유감을 표합니다. 피스톨 윕과 같은 VR 타이틀은 철도에서 촬영하는 사람들이 일하고 흥미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없었습니다.


닥터 후에게는 많은 잠재력이 있었습니다. 시간의 가장자리 및 최종 결과가 음소거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경험의 일부는 훌륭하고 줄거리, 장소, 연기 등 높은 제작 가치를 보여줍니다. 이런 부분들이 섞여서 캐주얼 게이머들에게 추천하기 어려운 부분들이죠. 닥터 후: 누구에요? <Edge of Time>은 하드코어 팬들을 위한 영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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