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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2R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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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 Reverie

2022.03
29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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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VR) 헤드셋을 위한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영감을 받은 롤플레잉 게임(RPG)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이세카이 엔터테인먼트가 몇 년 전 소드 레베리를 공개했을 때 비디오 게임은 그 공백을 충분히 메울 수 있을 것 같았다. 3년간의 개발 끝에 오늘 Sword Reverie는 스팀 얼리 액세스에 출시되어 앞으로의 맛보기를 제공합니다.


여느 판타지 RPG와 마찬가지로 많은 전투, 흥미로운 줄거리, 그리고 실제로 거주하며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주인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특징들 중 일부는 검몽에 등장하는 반면 다른 것들은 확실히 약간의 기교가 필요하다.


제목은 전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투의 전개에 대해 멍하니 옆에 서 있는 남자를 통해 이야기를 덧붙이려고 시도하고 있다. 당신의 양손에는 떨어뜨릴 수도, 보관할 수도 없는 칼날이 있습니다. 마치 건즈아킴보에 나오는 다니엘 래드클리프처럼 말이죠.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인벤토리를 사용하는 것을 꽤 어렵게 하기 때문에, 인벤토리는 없습니다. 쓰러진 적이나 상자에서 아이템을 꺼낼 수 있지만 마법의 스토리지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무기로 물약을 정리하는 걸 즐긴다면 실망할 거예요.


메인 레벨에서는, 검의 몽상은 아케이드 중심의 체험으로, 거리를 배회해 가는 길에 있는 모든 것을 죽입니다. 처음 4개는 매우 직선적이기 때문에 그 후에 터치가 더 넓어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적들은 그저 당신이 그들에게 걸어오기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기 때문에, 싸움에는 매우 많은 감정이 있다. 조금 더 강한 기갑상대 중 일부는 작은 길을 따라가고 있지만, 대부분 당신은 종종 다음 구역에 누가 있는지 보고 그에 따라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별로 계획이 있는 게 아니라 거대한 마법의 검 두 자루를 가지고 계시잖아요. 이 마법은 소드 몽상에서 중요한데, 그 이유는 소드 몽상의 기본이고 적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빨강은 불을, 초록은 풀을, 파랑은 물을 의미하며, 각각은 다음 순서로 더 효과적입니다. 이 세 가지에 대한 유일한 경고는 노란색/금색 마법입니다. 이 마법은 세 가지 모두에 대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을 많이 고수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다른 요소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마법 효과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 검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휘두르면 원거리 공격이 발생하는데, 이 원소의 마법을 사용하면 밝은 노란색 화살이 발사되는 반면, 파란색 원소는 더 넓은 공격을 위해 3개의 물덩어리를 발사합니다. 마법은 물리적인 것으로, 팔을 휘둘러 마법을 작동시킨다. 불행히도, 처음 두 가지 능력은 매우 비슷합니다. 클레이브는 아래로 내리치기 전에 두 개의 검을 가슴 앞으로 교차시켜야 합니다. 내가 한 수를 쓰고 다른 수를 얻으려고 하는 횟수가 많아지기 시작했다.


정말 미세조정이 필요한 것은 만족스럽지 못하기 때문에 난투극이다. 차단하고, 회피하고, 공격하는 실제 검투보다는 해킹과 베기를 생각하라. 어느 정도 블록은 할 수 있지만 스윙을 피하기 위해 뒤로 물러났다가 다시 걸리기 쉬웠다. 문제의 일부는 적들의 투박하고 느린 성격이었고, 적들이 넘어질 경우 약간의 래그돌 물리학이 작용했다. 그들은 매우 대담하고 생생한 예술 스타일로 훌륭해 보이며, 일단 당신이 벌을 주기 시작하면 갑옷은 낡아 보이고 신체적인 상처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마지막 일격은 상대를 두 동강내는 경향이 있지만, 한 번은 상대방의 발을 잘라 넘어뜨린 적도 있습니다.       


길드 홀에서의 활동 외에도 새로운 무기를 만들거나, 자원을 개량하거나, 다른 아이템을 만드는 데 모든 자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word Reverie에서 커스터마이즈 옵션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이세카이 엔터테인먼트가 이 섹션을 더욱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검몽은 초기 접근권으로도 즉시 팔리지 않았다. 기본 마법이나 생물 디자인 같은 좋은 아이디어들이 확실히 준비되어 있고 보기에도 나쁘지 않다. 검몽에 필요한 것은 전투의 반복을 줄이고 이야기를 더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전투의 유연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어떤 무작위 모험가가 내러티브에 나를 끌어들이지 못했습니다. Sword Reverie는 오늘 스팀으로 방영됩니다. 기회를 원하신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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