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PC] Sony PSVR2, 게임 PC와 호환되도록 하는 것이 유리
본문
소니는 최근 다가오는 플레이스테이션 VR2 헤드셋과 모션 컨트롤러의 최종 디자인을 공개했다. 그것은 의심의 여지 없이 스펙 면에서 전작에 비해 상당한 개선으로 형성되고 있지만, 그것은 또한 PC에서도 최고의 VR 헤드셋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USB Type-C 연결 덕분에 소니는 이 장치를 게임용 PC와 호환되도록 만들 수 있을 것이며, 그렇게 해야 한다.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밸브 인덱스와 같은 일부 최고급 VR 헤드셋에 비해 기술적 이점을 약속하고 있다. 2000×2040 해상도의 4K HDR OLED 패널을 지원하며 90/120Hz의 재생 속도를 지원한다. 이러한 종류의 사양은 당연히 많은 그래픽 마력을 필요로 하지만, 만약 Sony가 PC와 호환되도록 한다면, Radeon Super Resolution 또는 Nvidia DLSS와 같은 업스케일링 기술이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더 보편적으로 지원되는 USB 타입-C 연결을 위해 사유 브레이크아웃 박스를 버렸을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 VR2는 헤드셋 자체에 내장된 카메라들에 의해 용이하게 된 내부 추적 장치 덕분에 외부 추적 장치가 필요하지 않다. 이것은 오큘러스 퀘스트 2와 같은 무선 헤드셋만큼 자유롭지는 않지만, 훨씬 더 적은 공간과 시간을 들여 VR로 뛰어들 수 있을 만큼 깨끗하고 간단하다.
소니는 또한 잠재적으로 혁신적인 아이 트래킹과 촉각 피드백 기능뿐만 아니라 헤드셋의 통합 스피커에 3D 오디오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지능적인 촉각 요소로서 플레이어를 게임플레이 경험에 더 가깝게 한다. 예를 들어, 게이머는 긴장된 순간 캐릭터의 상승된 맥박, 캐릭터의 머리에 가까이 지나가는 물체의 돌진, 캐릭터가 앞으로 속도를 낼 때 차량의 추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오리지널 플레이스테이션 VR이 독점적인 연결 덕분에 PC에서 폭넓은 지원을 받지 못한 것은 안타깝지만, 소니는 이곳에서 윈도우와 자체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과 호환되는 VR 헤드셋을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그것은 그들이 최근에 설립한 플레이스테이션 PC 브랜드를 확장하는 쉬운 방법이자 환상적인 독특한 판매 포인트가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SB Type-C 연결을 사용한다면, 소니가 그것을 원하든 원하지 않든 간에, 누군가가 그것을 우리의 장비에서 작동시키기 위해 그들 스스로 할 것이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