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V2R타임즈

VR뉴스

SK텔레콤, 페이스북과 국내 VR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2021.03
26

본문

b2e52afe9374fb14edf705a628f6eb92_1616721263_5533.jpg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01일 -- SKT와 페이스북이 국내 VR 생태계 외연 확장을 위해 또 한 번 손을 잡았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2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퀘스트2’ 출시는 SKT와 페이스북이 2019년 맺은 파트너십의 연장선 상이다. 양사 파트너십의 첫 결과물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국내 시장에서 판매한 ‘오큘러스 GO’는 계약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국내 VR기기 확산에 기여를 한 바 있다.


SKT 측은 새롭게 출시하는 ‘퀘스트2’의 사양과 성능이 기존 국내 시장에 나와 있는 타제품들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상품으로 본격적인 국내 VR기기 대중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퀘스트2’는 퀄컴 XR2 칩셋을 탑재해 기존 제품들 대비 처리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고, 디스플레이 역시 양안(兩眼) 각각 4K 해상도 지원이 가능한 1832X1920화소로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와 서라운드 사운드가 내장돼 고객이 한층 더 실감 나는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퀘스트2’를 구매한 고객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VR 리듬 게임 ‘비트 세이버(Beat Saber)’, 배틀로얄 VR게임 ‘파퓰레이션 원(Population One)’, 국내 사업자가 개발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얼 VR 피싱(Real VR Fishing)’ 등 오큘러스 플랫폼의 대표 VR 게임 200여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SKT가 공동개발에 참여하는 ‘크레이지 월드 VR’·‘프렌즈 VR월드’ 등 게임도 2021년 상반기 내에 만나 볼 수 있으며, 하반기에는 SKT의 ‘점프VR’ 플랫폼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국내 정식 출시로 ‘퀘스트2’ 구매와 AS과정이 한층 수월해짐에 따라 이용 고객의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퀘스트2’ 판매가는 41만4000원(VAT 포함)으로 SKT 5GX공식 홈페이지 및 11번가·원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과 T팩토리를 비롯한 전국 SKT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T 고객은 12개월(월 3만4500원) 또는 24개월(월 1만7250원) 약정 방식으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콜란 수엘(Colan Sewell) 페이스북 글로벌 세일즈 총괄 부사장은 “오큘러스 퀘스트2는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르게 판매되고 있는 VR헤드셋으로, 많은 사람이 가상공간에서 함께 즐기고 소통하고 있다”며 “이번 SK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을 퀘스트2의 놀라운 경험 속으로 초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전진수 SKT MR서비스CO장은 “VR 디바이스 ‘퀘스트2’ 론칭을 계기로 SKT는 ‘점프VR/AR’ 플랫폼과 ‘점프 스튜디오’ 등을 아우르는 전방위 혼합현실(MR·Mixed Reality) 서비스 체계를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Big Player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MR 서비스를 선도하고 관련 생태계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15 건 - 1 페이지
2023.04
14

피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VR 헤드셋 ‘PICO G3’ 출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이하 KESSIA, 회장 지창건)는 4월 6일(목) 서울 엘타워에서 ‘제21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총회를 개최했다.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가상 현실(VR) 선도 기업 피코(PI…

VR타임즈 01시 00분 2,013
2023.04
07

K-POP 8K 3D VR 앱 ‘벤타엑스’에서 SBS M ‘더 쇼’ 독점 공개

 3D 가상현실(VR) 기반 실감 콘텐츠 스튜디오 벤타브이알(VENTA VR)은 SBS M의 음악 프로그램 ‘더쇼(THE SHOW)’의 VR 콘텐츠가 K-POP 8K 3D VR 앱 ‘VENTA X(벤타엑스)’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VR타임즈 01시 35분 2,062
2023.04
07

씨에치오 얼라이언스 ‘2023년 XR/VR/AR/MR, 메타버스 기술,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전략’ 보고서 발간

 산업 조사 전문 기관 씨에치오 얼라이언스(CHO Alliance)가 ‘2023년 XR(VR/AR/MR), 메타버스(Metaverse) 기술, 시장 동향과 비즈니스 전략’ 보고서를 발간했다.오픈AI의 ‘챗GPT’가 IT 시장에서 모든 이슈를 …

VR타임즈 01시 33분 2,207
2023.03
27

인천가톨릭대학교 ‘매치업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 수강생 모집

 인천가톨릭대학교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 의료메타버스 과정’을 3월 오픈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인천가톨릭대학교와 메디컬아이피가 공동 컨소시엄으로 개발한 ‘의료메타버스 과정’은 신산업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

VR타임즈 23시 57분 1,744
2023.03
14

버티브, 몰입도 높은 제품 탐색을 위해 증강 현실 앱 출시

 핵심 디지털 인프라 및 연속성 솔루션 전문 기업인 버티브(Vertiv)는 데이터 센터 업계 동종 최초의 도구인 Vertiv™ XR 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Vertiv XR 앱은 데이터 센터 운영자, IT 관리자, 채널 협력사가 해당 설비에…

VR타임즈 22시 46분 1,917
2023.03
13

피코, VR 낚시 게임 ‘Galactic Catch’ 독점 출시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VR 낚시 게임인 ‘Galactic Catch’를 독점 출시한다. Galactic Catch는 바오밥 스튜디오(Baobab Studios)가 제작한 게임으…

VR타임즈 20시 23분 2,019
2023.03
09

아름담다, 중앙대 예술공학대학과 실감 콘텐츠 제작 MOU 체결

 메타버스 그림책 플랫폼 아름담다(대표 배정훈)는 중앙대학교 예술공학대학(이하 중대 예공대)과 실감 콘텐츠 제작 인재 육성 및 기술 교류 등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아름담다의 공식 B2B …

VR타임즈 23시 48분 1,892
2023.03
09

피코, 봄맞이 무료 게임 증정 이벤트 진행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최대 9만원 상당의 무료 게임을 증정하는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다. 온라인 판매 …

VR타임즈 23시 47분 1,176
2023.03
09

기어이 오리지널 VR 콘텐츠, 2년 연속 SXSW XR 경쟁 부문 선정

 이머시브 엔터테인먼트 기업 기어이는 자체 제작한 VR 이머시브 연극 ‘파인드 윌리 Ep1. 불청객(Find WiiLii - Ep.1 The Gate-Crasher, 이하 파인드 윌리)’이 글로벌 3대 XR 콘텐츠 페스티벌 가운데 하나인 SX…

VR타임즈 23시 44분 1,374
2023.03
09

한국가상현실, 아파트 온라인 모델하우스 서비스 ‘코비e하우스’ 출시

 VR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이 ‘리얼타임 VR 기술’을 기반으로 한 VR 아파트 플랫폼 공개의 첫 시작이 될 ‘코비e하우스’를 출시하고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앞으로 계획을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코비e하우스 …

VR타임즈 23시 43분 1,156
2023.03
08

피코, 밸런타인데이 세일 이벤트 진행… 최대 50% 할인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PICO 4 구매 시 VR 게임을 3종 무료 증정한다. PI…

VR타임즈 21시 19분 1,181
2023.03
08

피코, K팝 VR 콘텐츠 ‘2022 MBC 가요대제전 VR 스페셜’·‘K팝 걸그룹 VR 배틀’ 독점 공개

 글로벌 가상현실(VR) 선도기업 피코(PICO)가 K팝 VR 콘텐츠 확장에 앞장선다.피코는 이달 중 ‘2022 MBC 가요대제전 VR 스페셜’과 ‘더 넥스트 : K팝 걸그룹 VR 배틀(The Next: K-Pop Girl Groups’ VR…

VR타임즈 21시 14분 1,479
2023.03
08

BNK부산은행, 금융권 최초 증강현실 앱 서비스 ‘액션B’ 오픈

 BNK부산은행이 1일 금융권 메타버스 뱅크 시대를 대비해 증강현실(이하 AR) 기술을 활용한 앱 서비스 ‘액션B’를 금융권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액션B 앱 서비스는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금융을 배제한 색다른 AR 콘텐츠를 제공하며 부산…

VR타임즈 21시 13분 1,164
2023.03
08

피코, 풍성한 설 연휴 위한 다채로운 ‘PICO 4’ 콘텐츠 제안

 글로벌 VR 선도 기업 피코(PICO)가 설 연휴를 맞아 독점 게임 타이틀부터 영화, 소셜, 콘서트까지 연휴를 보다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PICO 4’의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제안했다.◇ 나혼자 즐…

VR타임즈 21시 11분 1,117
2023.03
08

피코, 안전 교육의 새 패러다임 제시… 메타에듀시스와 협업해 생동감 넘치는 VR 안전 교육 제공

 PICO G2 4K는 3DoF 위치 추적 알고리즘을 적용해 3840×2160 해상도의 초고화질을 자랑한다. 독일 TUV 라인란드 로우 블루레이 인증을 받은 ‘눈 보호 모드’도 내장해 장시간 사용 시 사용자의 눈을 보호할 수 있다.PICO B…

VR타임즈 21시 09분 1,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