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V2R타임즈

VR영상뉴스

콘진원, K-콘텐츠 융복합 이끌 청년 인재 육성 위한 ‘2022 콘텐츠임팩트’ 교육 참가자 모집

2023.01
31

본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2 콘텐츠임팩트’의 교육 참가자를 24일까지 모집한다.


콘텐츠임팩트는 첨단 문화 기술과 콘텐츠 간 융합을 통해 새로운 미래형 콘텐츠의 발굴과 개발을 지원하며, 국내 유수의 기업 및 대학에서 강의와 멘토링, 협업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와 첨단 기술 연계… 콘텐츠 개발 협업 프로젝트부터 융복합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까지


2022 콘텐츠임팩트는 콘텐츠와 과학 기술, 인공지능, 감성 인식 기술, 공연 기술 등을 결합한 5개 교육 과정과 ‘2019-2021 콘텐츠임팩트 우수프로젝트 후속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총 45개팀, 190여명의 교육 참가자를 선발한다.


올해는 융복합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들과 ‘산업계 연계형’ 과정을 신설했다. △네이버 OGQ의 ‘디지털 콘텐츠 NFT 프로젝트’ △디스트릭트의 ‘ARTE META 연계 아트워크 프로젝트’ △유니티 코리아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 △자이언트스텝의 ‘리얼타임 모션그래픽 제작 프로젝트’ 등을 비롯한 총 9개 기업이 참여해 맞춤형 교육 과정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과학기술 X 미디어아트) 다빈치 프로젝트’는 미디어 아티스트, 문화 기술 개발자 등과의 협업으로 첨단 기술과 예술적 영감을 결합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창작에 도전한다. ‘(인공지능 X 하이브리드콘텐츠) AI Meets Hybrid’ 과정은 인공지능과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와의 융합으로 기획-제작-유통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고자 한다.


‘(감성 인식 기술 X 인터랙티브 콘텐츠) 콘텐츠, 공감하다’ 과정은 생체 신호와 안면 인식, 음성 인식 등을 포함한 멀티모달(Multi-Modal) 데이터를 활용해 공감형 콘텐츠나 서비스 발굴에 나선다. ‘(공연 기술 X 라이브 퍼포먼스) Future on the Stage’ 과정은 프로젝션 매핑, 홀로그램, 확장 현실(XR) 등의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공연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다.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100여명 멘토 참여, 프로젝트 수행비 최대 1300만원 지원


이번 교육은 융복합 콘텐츠 분야 전문가 100여명이 강사 및 멘토진으로 참여하고, 프로젝트 개발을 위해 팀당 최대 1300만원의 프로젝트 수행비를 지원한다. 또 교육 기간 콘진원의 콘텐츠 인재 양성 플랫폼 ‘콘텐츠인재캠퍼스’의 보유 시설과 최신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콘텐츠임팩트로 그간 발굴된 융복합 인재들이 두각을 나타내며 그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김시연 작가는 미디어 아트로 재구성한 ‘시티 리듬(City Rhythm)’으로 ‘2019 프리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컴퓨터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영예상을 받았다. 2020년에는 배주현, 박상연, 염한림, 이재현, 임일주 5명으로 구성된 VRP팀의 VR 체험 단편 공포 영화 ‘The Bus’는 ‘2020 XR 그랜드 챌린지’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이민영 작가가 참여한 ‘WetheFuture(위더퓨처)’ 팀은 3D 기술과 인터랙티브 영상 효과를 더한 융복합 퍼포먼스 ‘Stereotype(스테레오타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융복합 공연예술축제 ‘2021 PADAF (파다프)’에서 최우수 연출상과 우수 작품상을 동시에 받았다.


이번 교육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콘진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에듀코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6월 24일(금)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콘텐츠임팩트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 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체제를 구축해 세계 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 건 - 1 페이지
2023.03
13

웹캠만 있으면 누구나 V-tuber 될 수 있는 ‘마스코즈’ 첫 브랜드 영상 공개

웹캠 한 대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실시간 모션 트래킹 및 3D 아바타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이 가능한 V-tuber 서비스 ‘마스코즈(MASCOZ)’가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첫 번째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 마스코즈는 오버더핸드가 개발하고 있는 …

VR타임즈 20시 21분 1,033
2023.03
13

디볼버 디지털,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촉수 ‘텐타큘러’의 PS VR2 버전 발매

글로벌 인디게임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은 독일의 게임 개발사 FirePunchd와 거대하지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자 고군분투하는 촉수 생명체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가상현실(VR) 게임 ‘텐타큘러’의 PS VR2 버전을…

VR타임즈 20시 18분 1,153
2023.03
08

XR 미디어아트 기업 커즈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 골드 위너 수상

커즈의 공공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에너지 유토피아(ENERGY UTOPIA)’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Asia Design Prize 2023)’에서 상위 3% 작품에만 주어지는 골드 위너(Gold Winner) …

VR타임즈 21시 16분 1,090
2023.02
02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 ‘2023 코리아빌드’ 박람회 참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중심에 있는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가상현실(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이 2월 16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 ‘2023 코리아빌드(2023 KOREA BU…

VR타임즈 19시 56분 812
2023.02
02

제주넷, 메타버스형 3D 웹 전시 플랫폼 위드스페이스 오픈

제주넷은 미술가, 큐레이터 등의 예술인 및 전시가 필요한 관광업체들이 온라인상에 3D 가상전시회를 개최하고 이용자들로부터 후원을 받을 수 있는 메타버스형 3D 웹 가상전시 플랫폼인 위드스페이스를 1월 17일 오픈했다고 밝혔다.정기영 제주넷 대표는 “오…

VR타임즈 19시 53분 479
2023.02
02

현대차그룹, 학대 피해 아동을 돕는 디지털 테라피 모빌리티 개발

 현대자동차그룹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디지털 테라피(Digital Therapeutics, 이하 DTx)라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도입한 이동형 상담 모빌리티 ‘아이케어카(iCAREcar)’를 13일 공개했다.현대자동차 스타리아를 기반으…

VR타임즈 19시 52분 1,006
2023.02
01

뉴작, 실감형콘텐츠 창작자의 미디어아트 작품 5편 무안국제공항에서 공개

뉴작은 실감형콘텐츠 창작자의 미디어아트 작품 5편을 무안국제공항에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무안국제공항에 설치된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운영하는 ‘2022 실감형 콘텐츠 프로젝트 기반 창작자 양성 사업’의 성과로 전라남도 나주시에 있…

VR타임즈 01시 31분 1,130
2023.02
01

에픽게임즈, 에픽 메가그랜트 2022년 선정작 및 결산 발표 4년간 1800여 개 작품 후원

에픽게임즈가 ‘에픽 메가그랜트(Epic MegaGrants)’의 2022년 선정작 및 결산을 발표했다.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VR타임즈 01시 29분 533
2023.02
01

인플루전, 3D 시각화기술 활용 실감형 퇴선 교육 훈련 시뮬레이션 ‘InWorksVR-Abandon ship’ 선봬

차세대 게임 기술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많은 기관·기업과 연계사업 중인 주식회사 인플루전은 최신 3D 시각화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퇴선 교육 훈련 시뮬레이션인 ‘InWorksVR-Abandon ship’을 공개했다.인플루전은 VR, 메타버스, 디지털휴…

VR타임즈 01시 28분 1,106
2023.02
01

이루후 스튜디오, AR 놀이스튜디오와 AR 앱 출시

이루후 스튜디오가 동작인식(AZURE KINECT)을 통해 유저가 주인공 캐릭터로 직접 변신해 가상공간의 이야기 안에서 놀이를 통해 체험과 학습을 하며 상상력을 펼치게 만드는 ‘내가 주인공인 AR 애니메이션, 쏘옥, 쏙!’을 개발했다.아이들이 상상하는…

VR타임즈 01시 26분 425
2023.01
31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 유튜버 네트워킹 캠프 ‘더 유튜버스’ 참가자 모집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유튜버 네트워킹 캠프 ‘더 유튜버스’ 참가자를 9월 9일까지 모집한다.‘더 유튜버스’는 유튜버들의 네트워킹을 통한 콘텐츠 제작 노하우 전달 및 즉석 코칭을 통한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콘텐츠 분야…

VR타임즈 22시 23분 412
2023.01
31

열람중 콘진원, K-콘텐츠 융복합 이끌 청년 인재 육성 위한 ‘2022 콘텐츠임팩트’ 교육 참가자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2 콘텐츠임팩트’의 교육 참가자를 24일까지 모집한다.콘텐츠임팩트는 첨단 문화 기술과 콘텐츠 간 융합을 통해 새로…

VR타임즈 22시 19분 518
2023.01
31

통일교육협의회, 제7회 통일공감 평화통일축제 개최

2022년 05월 19일 -- 통일부 산하 사단법인 통일교육협의회(상임의장 박현석)는 5월 23~29일 7일간 통일교육 주간을 통해 ‘제7회 통일공감 평화통일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해당 행사는 매년 5월 통일교육 주간에 대면 행사…

VR타임즈 22시 03분 496
2023.01
31

아톡비즈, 중기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관 2년 연속 선정

스마트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인 굿텔레콤(대표 주웅대)의 아톡비즈가 2년 연속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K-비대면바우처플랫폼’ 사업에 ‘재택근무(협업 툴)’ 부문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은 중소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

VR타임즈 21시 59분 1,080